Offcanvas

AI / BI /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 의료|의학

호주 화이자, 영업·마케팅 의사결정에 AI 기반 디지털 분석 툴 도입

2017.05.23 Nadia Cameron  |  CMO
화이자오스트레일리아가 데이터 중심 영업 및 마케팅 의사 결정을 개선하기 위해 컴플렉시카(Complexica)의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분석 툴을 구축하고 있다.



화이자는 래리(Larry)라는 디지털 애널리스트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컴플렉시카의 왓-이프 시뮬레이터(What-if Simulator)를 사용해 내외부 데이터 세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된다. 이 회사는 보도자료에서 영업과 마케팅 전략의 영향을 시뮬레이션하고, 현실 세계에서 테스트하기 어려운 가정과 가설을 조사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다양한 가정 시나리오의 결과를 비교해 비즈니스 결과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이자는 이 소프트웨어가 비즈니스 운영에서 나타나는 결정적 요인과 비결정적 요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다른 질문 내의 변수가 서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 수 있다고 전했다.

화이자 브랜드 매니저인 앤드류 엔디콧은 컴플렉시카를 선택하기 전에 여러 예측 및 최적화 툴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엔디콧은 "복잡한 'what-if'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을 발견했다"며 "컴플렉시카의 왓-이프 시뮬레이터가 화이자오스트레일리아에 시나리오 분석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해 향후 의사 결정을 개선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이야기했다.

컴플렉시카의 수석 과학자인 즈비그뉴 미셸위츠 박사는 화이자와의 협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매우 중요하고 도전적인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세계 최대의 제약 회사 중 하나에 선정돼 기쁘다"고 말했다.

컴플렉시카는 래리를 비즈니스용 시리의 한 형태로 대용량 데이터 세트에 대한 알고리즘 조합을 사용해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 업체는 호주 시장에서 꾸준히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남호주의 종이 및 보드 포장 제품 제조사인 디트몰드그룹(Detmold Group)과 계약을 맺어 래리를 사용해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가 개별화된 메시지를 중심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다양한 출처와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왔다.

디트몰드그룹의 주요 고객으로는 PFD 푸드 서비스(PFD Food Services)도 있다. PFD 푸드 서비스는 래리를 현지 영업 담당자, 전화 판매팀, 웹 사이트 판매뿐만 아니라 리퀴어마케팅그룹(Liquor Marketing Group)을 통해 1,400개의 소매점에서 자동화된 분석을 수행하도록 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