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서버

한성SMB솔루션, H3 플랫폼의 'PCIe Gen4 GPU-섀시' 신모델 출시

2020.06.29 편집부  |  CIO KR
H3 플랫폼의 한국 총판인 한성SMB솔루션은 7월부터 H3 플랫폼의 복합 구성이 가능한 팔콘(Falcon)-4010(8*GPU 지원) 및 팔콘-4005(5*GPU 지원) 모델을 국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한성SMB솔루션 송상목 부장은 “복합 구성이 가능한 PCIe Gen4 GPU 섀시는 하나의 GPU 섀시를 다중의 여러 서버 호스트에 병렬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라며 “또한 필요시 각 GPU를 자유롭게 각각의 서버에 할당 또는 상호 재할당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컴포저블(Composable) GPU 섀시 솔루션으로, 특히 AI/HPC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GPU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H3 플랫폼의 컴포저블 GPU 섀시는 기존의 획일적이고 경직된 단순한 GPU 스위치 박스 제품들보다 GPU의 구성 및 할당의 유동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돼 가격대가 높은 GPU 사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 GPU의 사용성을 높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들이 하나 혹은 두 가지 종류의 GPU만을 사용할 수 있지만, 팔콘 시리즈는 여러 각기 다른 GPU들을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신제품은 장비를 여러 서버에 걸쳐 공유할 수 있게 함으로써 구입한 장비의 총수를 줄여 크게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변화하는 워크로드에 대응해 필요에 따라 장치를 유동적으로 프로비저닝함으로써 장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 

하나의 파라미터 값 변경으로도 정확한 실험이 가능해 단일 장비를 쉽게 안팎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CPU는 많은 워크로드 상황에서 상대적 가치가 낮아 더 높은 장치 대 CPU 비율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GPU 및 기타 고부가가치 장비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입할 수 있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유동적 구성이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어, 폭넓은 유연성 확보로 개발 속도를 올리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하나의 확장 섀시로 하나의 서버 호스트만을 서비스하기 위해 전용으로 사용하고 다른 장비 및 다중 확장 섀시는 고밀도 서버로 유연하게 변환할 수 있다.

한편, H3 플랫폼은 관리 작업을 쉽게 하기 위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H3 관리 센터를 제공한다. H3 관리 센터는 GPU 프로비저닝은 물론 GPU 섀시, 인벤토리, 포트 구성, 진단, 모니터링, 장애 감지, 활용 감사 및 성능을 가능하게 했고, 관리자는 서비스 중단없이 단 몇 초 만에 GPU를 프로비저닝하고, GPU를 다시 배포하고, PCIe 포트를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