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데이터센터 / 머신러닝|딥러닝 / 서버

인텔, 자사 첫 서버용 Xe GPU '폰테 베키오' 존재 인정

2019.11.18 Brian Cheon  |  CIO KR
독립형 그래픽 칩 시장을 공략하려는 인텔의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인텔의 밥 스완 최고 경영자는 10월 실적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폰테 베키오' (Ponte Vecchio) 칩의 존재를 인정했다. 



피렌체에 소재한 '베키오의 다리'를 의미하는 이 칩은, 데이터센터용 독립형 CPU로 2021년 출시될 예정이다. 제조 공정은 7nm다. 

인텔 설명에 따르면 폰테 베키오는 레이크필드 칩 제작에 사용된 인텔의 스택-로직 포베로스 기술을 이용하며, EMIB 칩 간 상호 연결 기술도 활용한다. 이는 인텔이 지난 7월 논의한 코-EMIB(co-EMIB) 기술을 처음으로 지원하는 제품일 수 있다는 의미다. 

폰테 베키오는 또 CXL(Compute Express Link) 기술을 이용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CPU와 메모리, CPU와 기기를 연결하는 고속 가속화 기술이다. CPU 메모리 영역과 부착된 기기의 메모리 사이에 메모리 일관성을 유지하는 원리로 동작한다. 

폰테 베키오의 주 활용처는 HPC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워크로드 분야일 전망이다. 

한편 인텔은 폰테 베키오가 원API(OneAPI)라고 불리는 통합된 프로그래밍 API를 통해 프로그래밍될 것이라고 전했다. 원API는 개발자들이 여러 다른 인텔 칩(인텔 코어 프로세서, 인텔 FPGAs, 제온 등)을 단일 툴셋을 이용해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고안된 바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