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블록체인 /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소프트, 블록체인 개발 키트 공개··· "구축 기간, 몇 달→며칠"

2018.11.19 Brian Cheon  |  CIO KR
마이크로소프트가 15일 애저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개발 키트를 출시했다. 이 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또는 서드파티 SaaS 제품을 블록체인과 매끄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록체인 엔지니어링 팀 수석 프로그램 관리자 마크 머큐리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번 키트는 블록체인 개발자 태블릿의 기능과 애저 블록체인 워크벤치(Workbench)의 역량을 확장시킨다. 키 매니지먼트, 오프체인 신원 및 데이터, 모니터링, 메시징 APIs용 애저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레퍼런스 아키텍처와 통합시키는 방식을 통해서다."

회사 측은 이번 키트를 이용할 경우 전통적으로 수 개월 걸리던 애플리케이션 구축 작업이 며칠 만에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 및 로직 앱스를 이용하는 기존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에 블록체인 워크플로우를 쉽게 통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시스템 간 통합을 위해 메시지 기반 API를 이용하고 클라이언트 개발을 위해 레스트(REST) 기반 API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전했다.

머큐리는 공급망 파이낸싱을 위해 투명한 전자 원장을 구축했던 나이지리아 사례와 함께 식상 공급을 추적할 수 있고자 했던 영국 사례를 언급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록체인 활용 사례 경험을 축적하면서 더 빨리, 더 크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고 전했다.

그에 따르면 이번 블록체인 SDK 초기 버전은 세 가지 역량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모바일 클라이언트, IoT, SMS 및 음성 시스템과 같은 것들에 대한 연결 인터페이스 생성, ▲오피스 문서, 비디오 및 CAD 파일과 같이 '체인에서 벗어난' 데이터, 소프트웨어 및 미디어 통합, ▲스마트 계약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배치가 그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