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HR / 개발자 / 리더십|조직관리 / 마케팅 / 보안 / 비즈니스|경제 / 이직|채용 / 훈련|교육

'연봉이 다가 아니다' 사이버보안 전문가 채용 팁

2018.05.21 Aoife Geary   |  Computerworld UK
사이버보안 인재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사이버보안 인재 수요는 늘 많다. 숙련된 기술 전문가의 부족, 브렉시트 협상을 둘러싼 불확실성, 사이버위협의 증가로 이 수요가 앞으로 몇 년 동안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우수한 사이버보안 인재 후보군을 확보하고 경쟁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많은 회사가 평균 임금 인상률보다 높은 급여를 제시해 결과적으로 연봉 전쟁이 시작됐다.

높은 급여를 제시하면, 고용 관리자가 단기간에 성공할 수는 있다. 하지만 연봉만으로 열정적인 팀을 구성할 수는 없다.

더 나은 방법이 있다.

사이버보안 인재를 채용하고 HR 예산을 잘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업계 행사에 참여하라


사이버보안은 커뮤니티도 많고 이 커뮤니티 참여율도 높은 분야다. 사이버보안 커뮤니티에 관해 알아보라.

커뮤니티를 통한 네트워킹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사이버보안 행사와 모임에 직접 참석해 보라. 기술, 창업, 커리어 이벤트는 가치 있는 관계를 맺고 잠재적인 고용인, 고객, 파트너를 만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이러한 행사에서의 입지는 이 공간에서 평판을 만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 교육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라


교육은 회사가 직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혜택 중 하나다. 특히 새로운 기술이 꾸준히 등장하고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방식을 추구하는 업계에서는 직원 교육이 필수적이다.

교육이나 훈련 기회는 항상 자신의 경력을 개발하려는 야심 찬 기술 인재에게 매력적일 것이다. 그리고 이는 잠재적인 직원들에게 국한되지 않고 현재의 직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인재는 승진 기회를 볼 수 있고 회사가 전문성 개발에 투자한 것처럼 느껴진다면 회사에 남아있을 가능성이 더 크다.

팀원 재교육은 직원 참여를 높이는 좋은 방법일 뿐 아니라 기술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항상 공식적인 교육 자격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워크숍 지원이나 컨퍼런스 참가도 직원 참여와 사기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3. 다양성을 추구하라


다양성이 화두가 되면서 지난해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이를 추구하려 시도했는데, 다양하고 포괄적인 팀을 보유한다는 것은 유행어 이상의 가치가 있다. 다양한 팀은 더 넓은 고객 그룹과 더 나은 관계를 맺고 더 넓은 관점에서 더 나은 문제 해결사를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소외된 그룹의 직원 발굴은 기술 격차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인재를 채용할 때 다른 학교 나 지역 사회 단체를 찾아보라.

이를 위해서는 잠재적인 고용을 평가하고 경험이나 자격보다는 잠재력을 토대로 채용하는 기준을 재고해야 한다.

좀더 다양한 지원자에게 자신의 역할을 권장하려면 구인공고에서 사용하는 언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성 중립적인 대명사를 사용하고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필요에 따라 목록 작성 기술을 피해야 한다.

4. 직원 개개인을 챔피언으로 만들라


당신의 경영 구조가 어떻든, 새로운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토론의 장을 여는 것은 잠재적인 고용주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일이다.

기술 인재와 사이버보안 전문가는 지속해서 지식을 쌓고 새로운 산업 발전에 적응해야 한다.

현재 직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은 향후 직원들에게 학습 문화를 강조하는 좋은 방법이다. 연공서열에 관계없이 직원의 의견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근무 환경은 매우 매력적이다.

이는 코칭이나 멘토링 방식의 관리하에 번창하며, 권위주의적인 경영 방식을 싫어하는 밀레니엄 세대에게는 특히 그렇다.

5. 기업 브랜드에 투자하라


기업 브랜드를 구축하려면 다음 사항을 주의 깊게 고려해야 한다. 경쟁사보다 당사에서 일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어떤 부분이 당사를 선택하게 했나? 사이버보안 인재 채용에 강조할 만한 고유의 특징은 무엇인가?

다음 단계는 능력 있는 사람들과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찾고 팀에서 일하는 것과 같은 진정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이다. 막강한 기업 브랜드를 보유했다는 사실은 입사 지원자가 그 회사를 찾아가게 만든다는 의미다. 이렇게 되면, 회사는 채용 과정과 채용 후 입사해서 안착할 때까지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기업 브랜드를 강화하는 몇 가지 방법으로는 사회적 지지 분위기, 직원 블로그, 기업 문화를 소개하는 동영상 등이 있다. 채용 홍보 동영상이 있는 구인 공고는 평균 36% 더 지원자가 많으며, 이들의 78%는 이 홍보 동영상이 사용자의 인식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6. 융통성 있게 하라


2018년 한 연구에 따르면 장 좋은 고용주란 근무 시간에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하고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하는 사람이다.

후보자를 채용하는 데 높은 연봉만을 제시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그보다는 보안 팀에 합류하면 어떤 업무 환경에서 일하고 어떤 문화적 혜택이 있는지를 제시해야 한다.

사무실에 앉아서 9시부터 6시까지 정해진 시간에 일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잊어버리고 직원 스스로 자신의 작업 패턴을 결정하고 자발적으로 일하게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원격 근무 및 원격 화상 회의는 기술 인재, 특히 자주 자유롭게 코드를 작성하는 독립된 작업 공간이 필요한 개발자에게 매력적인 요소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