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자바 9 수용 촉진을 위한 신규 제안 제시

2017.05.22 Paul Krill  |  InfoWorld

7월 출시 예정인 자바 9 릴리즈에 맞춰 코드를 이전하는 작업이 한층 쉬워질 가능성이 커졌다. 자바 9의 핵심 기능인 모듈성(modularity)을 좀더 잘 수용하기 위해 오라클이 새로운 제안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지난 18일 발표한 제안문에서 오라클의 최고 자바 아키텍트 마크 레인홀드는 JDK-인터널 APIs의 강력한 응축적 특성으로 인해 JDK 8 상에서 작업된 코드가 JDK 9에서 동작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발생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생태계 전체가 모듈러 자바 플랫폼으로 적절히 이전하는 작업에 일조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나는 JDK 9 내 기본값으로 클래스 패스 상의 코드로부터 불법적 리플렉티드 접근을 허용하는 제안을 제시한다. 그리고 미래 릴리즈에서는 이를 불허하는 것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이 제안에 따르면 '—permit-illegal-access' 옵션의 기존 '빅 킬 스위치'는 JDK 9 런타임 시스템의 기본 행동으로 설정되게 된다. 레인홀드는 "현재의 JDK 9 기본 행동은 클래스 패스 상 코드로부터의 불법적 리플렉티브-접근 동작이 허용되지 않는다"라며, "미래에는 다시 기본값화 될 것이다. 컴파일 시간은 변화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기본 설정값 변화가 JDK 9 채택 문제 모두를 마법처럼 해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표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