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한국NI, 랩뷰 개발자 위한 컨퍼런스 '랩뷰 데이즈 2017' 개최

2017.02.20 편집부  |  CIO KR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 이하 NI)가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랩뷰(LabVIEW) 개발자를 위한 온라인 ‘랩뷰 데이즈 2017(LabVIEW Days 2017)’을 개최한다.

랩뷰 데이즈 컨퍼런스는 교육과 함께 전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랩뷰의 다양한 기능과 툴킷을 직접 시연한다. 이를 통해 랩뷰 개발자들은 랩뷰 프로그래밍 기술을 직접 경험하고 익힐 수 있다. 또한 한국NI의 전문 엔지니어가 진행하는 실시간 Q&A 세션을 활용해 랩뷰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되는 본 컨퍼런스는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자신의 수준이나 흥미에 따라 세션을 선택할 수 있다. 나만의 랩뷰 환경 구축, 아두이노 및 액티브 X 활용, IIoT용 모니터링 솔루션, 상태머신 구조, 텍스트 코드 재사용, UI 구현 등 기본 이론부터 실무에 바로 활용가능한 기술이나 고급 기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지난 해 열린 ‘NI 랩뷰 인터내셔널 콘테스트 2016(LabVIEW International Contest 2016)’의 최종 우승자인 김성진 엔지니어(한국KORBI)와 결승전에 진출한 박성준 책임연구원(LG전자)이 진행하는 세션을 마련해, 혁신적인 랩뷰의 기술을 공유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랩뷰는 엔지니어와 과학자의 생산성을 개선하기 위해 NI에서 개발한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로 엔지니어링 시스템의 시각화, 생성, 프로그래밍을 간소화해 엔지니어가 개념을 현실로 구현하고 테스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수백만 명의 랩뷰 사용자 및 전문가가 데이터 수집 및 신호 처리, 계측기 제어, 자동 테스트 및 검증 시스템, 임베디드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은 물론 학교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국NI 전략마케팅 조한길 대리는 “실질적인 프로그래밍 방법을 소개하는 랩뷰 데이즈를 통해, 개발자들이 랩뷰의 장점과 혜택을 직접 확인하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이번 행사가 엔지니어들의 협력과 교류의 장으로서 혁신 기술과 미래 산업의 구심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