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젠킨스, 쿠버네티스용 클라우드 네이티브 도구로 변신 시도한다

2019.03.18 Paul Krill  |  InfoWorld
젠킨스 CI/CD 시스템이 쿠버네티스 컨테이너-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상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재작성되고 있다. 이번 젠킨스 X 프로젝트는 젠킨스의 매력이 감소하고 구성 및 안정성 문제를 일으켰다는 사용자들의 지적에 대한 응답이다. 

젠킨스 X는 CI/CD 도입을 원하는 쿠버네티스 이용자, 또는 쿠버네티스를 잘 모르면서도 클라우드로 이동하려는 이들을 위해 고안됐다. 젠킨스 배포판은 핵심 CI/CD 엔진으로 이용되게 된다. 

젠킨스 X 프로젝트에 계획된 다른 기능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자동화, CI/CO 파이프라인에 대해 젠킨스의 기본값을 이용
- 풀-리퀘스트 프리뷰 환경, 소프트웨어의 변화값이 마스터 버전에 병합되기 전에 피드백을 전달. 피드백은 젠킨스 X에 의해 준비된 코드로 제공됨.
- 각 팀을 위한 환경 세트, 젠킨스 X가 환경 관리 및 신버전 프로모션을 자동화.
- 기트 제공자와의 더 긴밀한 통합성. 젠킨스 X는 현재 기트허브를 지원함. 그러나 비트버킷 및 게릿 코드 리뷰(Gerrit Code Review)와의 통합은 검토 단계.

젠킨스 X는 새롭게 구성된 CDF(Continuous Delivery Foundation)의 프로젝트다. CDF는 지속적 전달(CD) 및 소프트웨어 전달을 위한 상호운영적 생태계를 위해 리눅스 재단이 시도한 노력의 일환이다. 젠킨스 X 소스 코드는 현재 기트허브 관련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