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스토리지 / 애플리케이션

SAP, 빅데이터의 효율적 통합·관리 지원하는 ‘SAP 데이터 허브’ 출시

2017.09.28 편집부  |  CIO KR
SAP가 데이터 시스템의 복잡성을 극복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P 데이터 허브(SAP Data Hub)’ 솔루션을 출시했다.

미국 뉴욕에서 열린 SAP 빅데이터 행사에서 공개된 SAP 데이터 허브는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 분석, 관리를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 환경 속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데이터 파이프라인(Data Pipeline) 구축을 돕는 솔루션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SAP 베른트 로이커트 제품 혁신담당 경영이사회 임원은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흐름을 가속화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합적이고 개방된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SAP 데이터 허브는 빅데이터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간의 간극을 해소함으로 고객이 어떤 조건에서도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AP는 SAP 데이터 허브가 고객에 제공하는 이점으로 ▲데이터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여 새로운 기회 및 위험요인에 대한 인식 제고 ▲발빠른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한 데이터 프로젝트 가속화 및 확장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구현을 지원하는 민첩한 데이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등을 꼽았다.

SAP 데이터 허브는 데이터 환경 전반에 걸쳐 보다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분석을 가능하도록 해 데이터 이용 현황 및 상호연결성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고객은 데이터와 관련한 새로운 기회를 우수한 비용 효과로 발굴하는 동시에 데이터 관련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정확한 데이터 흐름 경로를 보장받을 수 있다.

SAP 데이터 허브가 제공하는 단일 설계 환경은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접근, 융합, 변환, 처리를 담당하는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을 가능토록 한다. 고객은 또한 연산이나 텐서플로(TensorFlow) 등과 같은 머신 러닝을 담당하는 라이브러리를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 모델은 복제, 변경, 재사용 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모델 구축에 걸리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SAP 데이터 허브는 다양한 데이터 출처를 모두 아우르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의 구축 및 관리를 가속화한다. 아울러 연산 작업을 데이터가 상주하는 네이티브 환경으로 분산시킴으로 파이프라인 활동의 신속한 수행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파이프라인 활동이 최대한 빠르게 이뤄지도록 보장하며, 강력한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달성을 지원한다. 또, SAP HANA, 아파치 하둡, SAP 보라, 아파치 스파크 등 프로세싱 능력을 확장하는 기존의 시스템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데이터 웨어하우스도, 데이터 레이크도 아니다"··· SAP, 데이터 허브 솔루션 발표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AP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