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디지털 디바이스 / 보안 / 서버 / 스토리지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②

2017.08.31 Ann Bednarz  |  Network World
29일 현재 라스베이거스에서 VM월드 2017 행사가 진행 중이다. IT 전문가들이 최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가상화, 보안,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등에 대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 모이는 자리다. 눈길을 끄는 신제품들을 정리했다.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①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②
-VM월드 2017 화제작 라운드업 ③

카미나리오 K2.N(Kaminario K2.N)
제조사 : 카미나리오
가격 : 20만 달러부터 시작
출시 시점 : 2018년 1분기
핵심 기능 : 카미나리오 K2.N은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및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는 엔드 투 엔드 NVMe 기반 올 플래시 어레이 솔루션이다. NVMe 드라이브와 통합 NVMe 패브릭을 기반으로 한 백엔드를 갖춤에 따라 스케일-아웃, 액티브-액티브 스토리지 어레이로 분류된다. 또한 K2.N은 파이버 채널 및 iSCSI 외에도 NVMeF 프런트 엔드 호스트 연결을 지원한다. 추가 정보 보기.

카미나리오 플렉스(Kaminario Flex)
제조사 : 카미나리오
가격 : K2.N 오퍼링의 일환으로 공급됨
출시 시점 : 2018년 2분기
핵심 기능 : 카미나리오 플렉스는 컴포저블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를 관리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카미나리오의 NVMe 올플래시 어레이(K2.N)과 함께 동작하면서 클라우드-스케일, 공유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할 때 개선된 운영 효율성과 운영 민첩성을 제공해줄 수 있다. 카미나리오 플렉스는 비전OS 관리 유틸리티 및 카미나리오 클래리티 클라우드 기반 애널리틱스 환경과 매끄럽게 통합된다. 추가 정보 보기.

델 EMC Vx레일 어플라이언스 4.5와 Vx랙 SDDC(Dell EMC VxRail Appliances 4.5 and VxRack SDDC)
제조사 : 델 EMC
가격 : Vx레일 어플라이언스 시작 가격 2만 5,000달러, 엔트리 레빌 8 노트 Vx랙 SDDC 시스템 시작 가격 80만 달러
출시 시점 : 2017년 9월
핵심 기능 : VM웨어 환경에 최적화된 Vx레일 어플라이언스 4.5는 턴키 HCI를 제공한다. 아울러 향상된 엔터프라이즈 배포 기능, 하드웨어 유연성 및 향상된 상호운영성 등과 같이 고객의 설치 및 관리 경험을 단순화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이 밖에도 VM v스피어 6.5 및 v샌 6.6에 대한 간단한 자동화 및 수명 주기 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플래시 성능을 향상시키고 적절치 않은 데이터 접근을 차단하며 확장된 클러스터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최신 VM웨어 기술을 활용하는 델 EMC Vx랙 SDDC는, 전체 랙 규모 HCI 시스템에 단일 관리 클러스터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에 더 많은 리소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대 80%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MC Vx레일 어플라이언스 4.5 추가 정보 보기. Vx랙 SDDC 추가 정보 보기.

델 EMC 익스트림IO X2(Dell EMC XtremIO X2)
제조사 : 델 EMC
가격 : 28만 2,000달러
출시 시점 : 판매 중
핵심 기능 : 익스트림IO X2는 델 EMC의 특수 목적용(purpose-built) 플래시 어레이 차세대 버전이다. X2는 VDI 및 개발 / 테스트 사용 사례와 같은 대규모 스냅 샷을 위해 중복 제거 및 통합 사본 데이터 관리 (iCDM)의 혜택을 받는 작업 부하의 성능을 가속화한다. X2는 X-브릭당 3배의 용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다차원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X-브릭당 7TB에서 138TB까지 확장 할 수 있으며 최대 8 개의 X-브릭을 확장 할 수 있다. X2의 랙 밀도는 4 배 증가해 최대 5.5PB의 유효 용량과 랙당 100TB 이상의 용량을 제공한다. 추가 정보 보기.

델 EMC 데이터 프로텍션 포 애플리케이션(Dell EMC Data Protection for Applications)
제조사 : 델 EMC
가격 : 4,840달러부터 시작
출시 시점 : 2017년 3분기
핵심 기능 : 델 EMC의 데이터 프로텍션 스윗 포 애플리케이션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SQL 및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VM웨어 환경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셀프 서비스 기능을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소유자가 데이터베이스, 저장소 및 VM을 자동으로 검색하고 보호 계획에 배치하여 관리 및 감독을 유지할 수 있다. VM웨어 환경의 경우 관리자는 하이퍼 바이저 직접 데이터 경로로 생성된 사본을 델 EMC 데이터 도메인에 무중단으로 검색,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방식보다 최대 5 배 빠른 백업을 제공할 수 있다. 추가 정보 보기.

블루 메도라 도커 매니지먼트(Blue Medora Docker Management)
제조사 : 블루 메도라
가격 : 도커 호스트당 300달러
출시 시점 : 판매 중
핵심 기능 : 새로운 블루 메도라 관리 팩은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스의 가시성을 도커 컨테이너로 확장한다. 가상화 인프라 관리자가 데브옵스 팀의 리소스 용량을 계획하고 애플리케이션 코드 변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인프라 성능 문제를 식별하도록 지원한다. 관리자는 데이터센터의 VM웨어 또는 AWS의 VM웨어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컨테이너가 다른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도커 관리 팩은 가상화 인프라 관리자가 데브옵스 도구를 지원하고 자동화를 통해 데브옵스 민첩성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일련의 블루 메도라 소프트웨어 릴리스 중 최신 버전에 해당한다. 추가 정보 보기.

티자일 시스템즈 인텔리플래시 N-시리즈(Tegile Systems IntelliFlash N-Series)
제조사 : 티자일 시스템즈
가격 : 23TB 올-NVMe 유니파이드 어레이에 대해 18만 5,000달러부터 시작
출시 시점 : 판매 중
핵심 기능 : N 시리즈 어레이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압축 및 중복 제거하는 동시에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티자일은 다중 프로토콜, 데이터 축소, 데이터 보호, 자동화된 데이터 치료, 고가용성, 재해 방지 및 무중단 업그레이드와 같은 계층 0 스토리지 기능을 N 시리즈에 담았다. 추가 정보 보기.


로직모니터 쿠베르네티스 모니터링(LogicMonitor Kubernetes Monitoring)
제조사 : 로직모니터
가격 : 로직모니터 사용자에게 무료
출시 시점 : 2017년 3분기
핵심 기능 : 로직모니터의 이 새로운 도구는 VM웨어 기반 인프라에서 쿠베르네티스에 대한 종단 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핵심 기능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쿠베르네티스 이벤트를 활용해 자원 유형 및 네임 스페이스별로 로직모니터에서 클러스터 리소스를 구성하는 자동화된 장치 그룹 관리. ▲etcd 회원, 클러스터 노드, 서비스 및 포드를 검색하고 로직모니터의 장치로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자동화하는 자동화된 장치 관리, ▲쿠베르테티스 리소스 메타 데이터를 발견하고 이를 장치 속성에 매핑하는 자동 장치 속성 관리. 추가 정보 보기.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