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 올플래시 데이터 플랫폼 국내 발표

2017.07.13 편집부  |  CIO KR
퓨어스토리지가 한국에서 개최한 퓨어 라이브(Pure Live)에서 기업들의 혁신 및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시대 데이터 플랫폼의 비전을 발표했다. 퓨어스토리지의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은 최신의 하드웨어와 함께 25개 이상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퓨어스토리지코리아의 배성호 지사장은 “국내 기업 중 40%가 현재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이미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창출하고 있고, 현대 디지털 비즈니스는 새로운 계층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통해 데이터로부터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하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플랫폼을 요구한다”며, “미션 크리티컬한 실시간 분석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통해 국내 기업들은 혁신 및 제품 출시 속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데이터 중심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스토리지를 도입하도록 돕기 위해 퓨어스토리지는 ‘퓨어 라이브 2017 행사’에서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대거 발표했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FlashArray) 제품라인의 새로운 퓨리티//FA 5.0 소프트웨어는 미션 크리티컬한 클라우드 시대 워크로드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티어 1 스토리지를 재정의한다. 퓨리티//FA 5.0의 주요 기능은 엑티브클러스터(ActiveCluster)이며, 이는 진정한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 메트로 클러스터(metro stretch cluster) 솔루션으로 가용성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확장시킨다. 또한, 단일 데이터 센터 또는 지역적으로 떨어져 있는 센터들 사이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이런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뿐 아니라, 퓨어스토리지는 엔터프라이즈급 100% NVMe 올플래시 어레이인 플래시어레이//X(FlashArray//X)와 함께 NVMe 기반의 다이렉트플래시(DirectFlash) 쉘프도 발표했다. 다이렉트플래시 쉘프는 퓨어스토리지만의 소프트웨어 정의 다이렉트플래시 모듈을 활용해 플래시어레이//X(FlashArray//X)의 용량을 섀시에서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확장시키고 초당 50GB의 전용 RoCE(RDMA over Converged Ethernet) v2 NVMe/F 패브릭에 걸쳐 NVMe 확장성을 제공한다.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블레이드(FlashBalde) 시스템은 빅데이터를 속도가 빠른 데이터로 만들며, 반복적인 실시간 분석, 고급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및 모든 크기의 데이터에 대한 풍부한 시뮬레이션의 가치를 제공한다. 퓨어 라이브에서 퓨어스토리지는 플래시블레이드 제품 라인의 업데이트들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더욱 많은 데이터를 보다 빠른 속도로 처리하기 위해 75개 블레이드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8페타바이트(PB)까지의 용량 확장, 리치 미디어, 헬스케어 및 고급 분석 분야 추가적인 활용 사례 지원을 위한 초고속 올플래시 S3 오브젝트 저장 및 기존의 8테라바이트(TB) 및 52TB 용량 구성을 보완하는 17TB 블레이드가 포함된다.

퓨어스토리지는 셀프-드라이빙 스토리지의 비전 실현을 위한 AI 플랫폼인 퓨어1 META(Pure1 META)를 발표했다. 퓨어1 메타는 하루에 1조개 이상의 데이터 수집 포인트들로부터 얻어진 데이터의 분석을 통한 글로벌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손쉬운 스토리지 관리, 분석 및 기술지원을 구현한다. 퓨어1 메타의 워크로드 DNA 생성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용량 및 성능을 동시에 예측하며 워크로드 배치, 상호작용 및 최적화에 대한 분석 및 예측 기반의 조언을 얻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