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스토리지

씨게이트, 12TB 용량 기업용 드라이브 발표

2017.03.22 편집부  |  CIO KR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서밋(OCP Summit)에서 헬륨 기술을 적용한12TB 용량의 3.5인치 기업용 HDD를 공개했다. 이 신제품은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현 시대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고객이 비정형데이터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술이 집약돼 있다고 씨게이트는 밝혔다. 씨게이트는 해당 제품을 올 6월에 대량 출하할 예정이다.

12TB 기업용HDD는 연간 550TB의 작업량을 감당할 수 있도록 정밀한 공정을 거쳐 제작됐다. 이번 신제품은 250만 시간이라는 업계 최장의 평균 무고장 시간(MTBF∙Mean Time Between Failure)을 제공하는데, 이는 기업용 데이터센터에서 5년 동안 24시간 내내 작동할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의미다. 또한 타 엔터프라이즈용 스토리지 제품 대비, 강력한 안정성과 낮은 총소유비용(TCO)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콴타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사장 겸 콴타 컴퓨터 수석 부사장인 마이크 양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나 통신업체, 기업은 기기와 센서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비정형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고밀도 스토리지를 사용한다”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12TB HDD는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규격 기준을 만족시키는 이상적인 드라이브이며, 이를 이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씨게이트는 데이터 관리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보다 깊이 이해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및 OEM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업해왔다고 밝혔다. 그 결과, 이번 헬륨 드라이브 신제품에 새로운 펌웨어와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적용해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에서 기존 면적, 무게, 및 전력 사용량을 유지하면서 용량이 50% 증가한 고성능 스토리지를 구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OCP 플랫폼에 최적화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뿐만 아니라, 42U 랙으로 10페타바이트급 대용량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입출력 프로세스 성능 및 전력 사용량도 21% 향상해 차세대 친환경 인프라 환경에 적합하며, 캐싱 성능이 20% 증가해 신속한 비정형데이터 접근이 가능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