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디지털 디바이스 / 스토리지

[Sponsored blog] “저장공간은 반으로, VM 복원은 순식간에” : 시세이도 타이완 시놀로지 백업 솔루션 사례

2019.03.18 Synology  |  ITWorld
시세이도 타이완은 2017년 랜섬웨어의 공격을 받아 일부 직원 PC가 감염되는 피해를 입었다. 데이터 보호의 심각성이 커지면서 시세이도 타이완은 회사의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교차 플랫폼 백업 솔루션을 찾기 시작했다. 기존에도 여러 유명 백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비용이나 효과, 사용자 친화성 등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었다.

다양한 백업 솔루션을 검토하던 시세이도 타이완은 시놀로지의 Active Backup for Business가 클라이언트 PC, 가상 컴퓨터, 윈도우 서버의 데이터를 NAS 한 곳으로 백업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Active Backup for Business는 다른 백업 도구나 고가의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고도 단일 콘솔에서 모든 백업 작업을 관리하여 교차 플랫폼을 백업할 수 있다. 시세이도 타이완은 2018년 6월에 베타 프로그램으로 3개월 평가판에 가입했다.
 

효과적인 중복제거로 저장공간 54% 절약

소기업은 물론, 중견 기업이나 대기업이라도 클라이언트 측 백업은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니다. 시세이도 타이완도 예외는 아니었는데, 특히 본사에 5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어 하루에 변경되는 데이터가 600GB를 넘는 일이 많았다. 적절한 백업 도구가 없으면 하루 데이터 저장만으로도 힘겨운 상황이었다.

Synology Active Backup for Business의 전역 중복 제거 기술은 장치, 플랫폼 및 버전 간의 중복 제거를 지원하므로, 백업 작업에 필요한 저장소 공간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변경된 블록에 대해서만 증분 백업을 수행하는 CBT(Changed Block Tracking)를 지원하므로, 백업 데이터는 물론 백업 시간도 줄어든다.

시세이도 타이완은 정보 시스템 기획부의 테스트에서 Active Backup for Business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다. 시세이도 타이완 정보시스템 기획부 장 지아오하오 부장은 “테스트 후 우리는 Active Backup for Business가 백업 속도를 향상시키고 중복 데이터 삭제 면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그 결과 데이터는 총 서버 용량 58TB 중 28TB만 차지했다. 우리는 전체 성능에 크게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서 PC와 노트북 25대를 사용하여 백업을 테스트한 결과도, 데이터가 6.5TB에서 2.1TB로 줄었다.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시세이도 타이완은 2019년 고성능 시놀로지 스토리지를 구매하기로 결정했고, Synology Active Backup for Business를 사용하여 본사의 500명 직원을 위한 데스크톱 클라이언트 백업 메커니즘을 구축에 착수했다. 시스템이 중단되면 직원들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부팅 가능한 USB 복구 드라이브나 파일 수준 복원을 사용하여 완전 백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지 관리 시간이 단축되고 IT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시세이도 타이완 본사에 시놀로지의 백업 솔루션을 적용한 후 대만 전역에 있는 모든 지사의 PC와 브랜드 카운터의 POS 단말기도 점차 수용할 예정이다. 

시세이도 타이완 정보시스템 기획부 장 지아오하오 부장은 백업 속도를 향상시키고 저장소 용량을 절약하는 데는 기본 제공되는 전역 중복 제거 기술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 Synology
 

15분 만에 VM 백업 데이터 복원 완료

시세이도 타이완은 비즈니스 성장에 발맞춰 지사, 생산 라인 및 주문 배송의 안정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날로 규모가 커지는 IT 인프라의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이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몇 년 전부터 VMware vSphere를 사용하여 가상 호스트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사업 확장으로 시세이도 타이완의 현재 가상 호스트의 수는 55대에 이른다. 하지만 기존 백업 도구의 비효율성으로 인해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가상 호스트 사이에서 백업 작업을 완료하는 데 일반적으로 6~8시간이 걸렸다. 비즈니스 민첩성에 큰 걸림돌이었던 이런 백업 시간은 Synology Active Backup for Business를 도입하면서 크게 단축되어 단 15분 만에 가상머신 백업 데이터의 복구를 완료할 수 있게 됐다.

장은 백업 속도를 향상시키고 저장소 용량을 절약하는 데는 기본 제공되는 전역 중복 제거 기술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시나리오를 토대로 하는 Synology Active Backup for Business는 복구 포털을 통한 세분화된 파일 복원, 즉시 및 전체 VM 복원, Synology VMM(Virtual Machine Manager)으로 즉시 복원, 물리적 서버에서 VMware(P2V)로 즉시 복원 등 다양한 백업 및 복구 시나리오를 지원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Synology Active Backup for Business를 기반으로 구축한 시세이도 타이완의 백업 복구 환경. ⓒ Synology

통합 Synology VMM의 가장 큰 이점은 기업이 가상 호스트의 백업 데이터를 시놀로지 스토리지에 복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윈도우는 물론 리눅스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Synology VMM을 활용하면 기업은 임시 재해 복구 솔루션을 구축하고 테스트 환경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시세이도 타이완은 Synology Active Backup for Business의 교차 플랫폼 백업, 중복 데이터 제거 및 VMM 통합 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물리 및 가상 환경에 저장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백업할 수 있게 되었다. CBT(Changed Block Tracking)와 전역 중복 제거 기능으로 백업 작업에 필요한 시간과 공간도 50% 이상 감소했다. 특히 VMM과 통합된 다양한 재해 복구 솔루션으로 다양한 워크로드를 보호할 수 있게 되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