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서버

Arm, 모바일 게이밍 겨냥한 토털 컴퓨트 솔루션 발표… "시각적 경험 강화"

2022.06.29 편집부  |  CIO KR
Arm이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토털 컴퓨트 솔루션 ‘TCS22’을 발표했다. Arm은 다양한 수준의 성능, 효율성 및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클라이언트 시장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TCS22에 Arm IP가 결합되면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최대 28% 향상된 성능과 최대 16% 전력 절감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Arm은 또한 새로운 플래그십 GPU이자 모바일에서 첫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이모르탈리스(Immortalis) 출시를 통해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Arm 클라이언트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폴 윌리엄슨은 “Arm은 성능과 효율적인 컴퓨팅의 기준을 정립하고 있으며, Arm의 소비자 디바이스용 최신 컴퓨트 솔루션 제품군은 모바일 시장에서 가능한 것의 한계점을 높여가며 미래의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rm의 토털 컴퓨트 전략은 그동안 개발자 액세스, 보안 및 컴퓨팅 성능에 기반을 구축해왔다. Arm은 모든 소비자 디바이스 시장에 최고의 성능 리더십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적화된 시스템 설계 및 구현으로 파트너사가 창출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한계를 끊임없이 넓히고 있다.

모바일 디바이스 혁신으로 인해 모바일 게이밍은 성장했지만, 고도로 시각화된 AAA 게이밍 경험이 대두되면서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성능이 필요해졌다. 2022년, Arm은 이모르탈리스라는 새로운 플래그십 GPU를 출시한다. 이모르탈리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출하되는 GPU인 말리(Mali)의 유산을 기반으로 궁극의 모바일 3D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성되고 강화됐다. 이모르탈리스-G715는 모바일에서 하드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Arm GPU로,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Arm은 새로운 프리미엄 Arm 말리-G715 GPU를 출시할 예정인데, 이는 에너지 절약과 추가적인 게이밍 성능 향상을 위해 모든 최신 GPU에서 사용 가능한 그래픽 기능인 VRS(Variable Rate Shading)를 포함한다.

말리-G610은 2021년에 처음 출시됐으며 프리미엄 디바이스에서 지속적인 게임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 말리-G615는 프리미엄 모바일 활용 사례, 성능 및 기능을 더 많은 개발자와 소비자에게 더 빠르게 제공한다.

Arm의 최신 GPU는 이전 세대에 비해 15% 향상된 성능을 보이며,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Arm이 최신 플래그십 및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엔드 유저가 요구하는 AAA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도록 보장하는 데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새로운 GPU는 고효율성을 갖춘 Arm 말리-G710 GPU를 기반으로 하며, 에너지 효율성이 15% 향상돼 ‘이동 중에도’ 더 많은 게임 시간을 제공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Arm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