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레노버 “경험이 제품·가격보다 중요하다”

2019.08.26 Vanessa Mitchell  |  CMO
레노버가 고객 주도적 여정을 밟아가고 있다. 경험은 제품 자체나 가격보다도 더 중요해졌다고 회사의 고객 경험 최고 책임자가 밝혔다. 

이 기술 분야의 대기업은 최근 인상적인 2년을 기록했다. 레노버 그룹은 2019년 1분기 미화 125억 달러의 매출을 보고하면서 8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 세전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2억 4,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순이익은 8,500만 달러에서 1억 6,200달러로 껑충 뛰었다. 



회사의 딜립 바티아 사용자 및 고객 경험 부사장은 레노버의 비전과 관련해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기술로 전 세계적으로 저렴하고 접근하기 쉬운 제품을 생산 및 배포하며 모든 곳에서 비즈니스를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에서 직원에 이르는 각종 경험이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 25%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결국은 고객과 대화하는 매개체는 제품이다. 많은 아이디어가 고객으로부터 나온다. 우리는 고객에게 중요한 것은 시간, 안락함 및 연결성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레노버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기술 혁신과 웰빙 사이의 관계가 뚜렷해지고 있다. 전 세계 응답자의 40%가 기술 덕분에 "많은" 또는 "어느 정도" 더 젊게 느끼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11년 더 어리게 느끼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일하는 부모의 3/4 이상(78 %)은 연결성으로 인해 집을 떠나있을 때에도 자녀가 더 정서적으로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2/3(67 %)는 기술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이며 기술이 우리의 삶과 사회에서, 특히 복지에서 수행 할 수 있는 역할이 긍정적이라고 대답했다. 스마트 기기가 건강을 전반적으로 개선한다고 대답한 비율도 67%에 이르렀다. 

이 밖에 많은 노인들이 기술을 사용하면 젊은이들과 더 잘 연결될 수 있으며, 더 활기차게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바티아는 그러나 오늘날 기술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관련 경험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선택 사항을 어떻게 탐색할 지가 도전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앞으로는 가격과 제품보다 경험이 더 중요해질 것이다. 경험은 마술이다. 여기에는 CX, 직원 경험 및 UX도 포함되어야 한다. CX에서 잘하는 회사는 EX와 UX에서도 잘한다”라고 말했다. 

바티아는 이어 제대로 된 경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듣기’, ‘학습’, 개선’이라는 3가지 렌즈를 살펴보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를 통해 효과가 증폭될 수 있다. 경험을 잘 다루는 기업에게 시장은 제대로 보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