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소매|유통 / 소비자IT

로지스팟, 위허들링에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제공

2020.02.19 편집부  |  CIO KR
로지스팟(www.logi-spot.com)이 오피스 푸드테크 스타트업인 위허들링의 B2B, B2C푸드큐레이션 서비스 ‘위잇(https://delight.weeat.kr)’에 통합운송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허들링의 핵심 사업 모델 ‘위잇딜라이트(WE EAT DELIGHT)’는 셰프의 푸드를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큐레이션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직장인들의 습관, 취향 등을 분석해 준비한 셰프푸드를 아침, 점심식사로 매일 전용배송패키지에 담아 사무실에 배송한다. 지난 10월 28일 서비스 출시 후 매월 150% 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위허들링은 그동안 물류 전반의 업무를 외부 업체에 맡기던 중, 보다 나은 물류 서비스를 위해 물류 창고를 자체 운영하고, 운송업무는 전문 운송 업체를 통해 진행하기로 결정하면서 로지스팟과 협업하게 되었다.

로지스팟은 운송서비스 제공 전 단계부터 위허들링의 고객 대상 배송 구간 분석과 운송 차량 선정 등 전체적인 물류 프로세스부터 진단하고 컨설팅하면서 운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단순히 운송서비스 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물류 업무 전반의 컨설팅과 함께 통합운송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위허들링의 패키지, 배송, 회수 등의 과정에 로지스팟의 고정 차량을 투입해서 진행하고 있다.

위허들링 관계자는 “로지스팟의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도입 후 데이터 기반의 운송구간과 프로세스, 비용에 대한 사전 컨설팅 덕분에 물류 프로세스와 비용 문제가 개선됐다”고 말했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최근 새벽배송이나 신선식품 배송 등 식품 및 식료품의 빠른 배송에 대한 서비스와 기업의 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체계적인 컨설팅과 통합적인 운송 관리를 통해 운송 환경을 개선시키면서 빠르고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