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자동차

아크로니스, AI 기반 자율주행차 레이싱 대회 ‘로보레이스 챔피언십’ 출전

2020.09.24 편집부  |  CIO KR
아크로니스가 스위스 샤프하우젠 공과대학(SIT)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율주행 자동차 경주 출전을 위한 로보레이스(Roborace) 팀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로보레이스는 세계 첫 무인 자동차 레이싱 대회로, 아크로니스는 공식 사이버 보호 파트너기업으로서 AI 기반 사이버보호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아크로니스 SIT 오토노머스(https://sit.org/sit-autonomous/)’는 12개의 경기가 계획된 2020 로보레이스 챔피온십 중 코로나 팬데믹으로 연기된 시즌 베타에 처음 출전하게 된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시즌에는 자율 주행 레이싱과 더불어 혼합현실 세계 메타버스(Metaverse)의 통합과 로보레이스의 자율 추월 알고리즘 업데이트, 신규 도전 팀 등 자율 주행 모빌리티의 지평을 넓히는 요소들이 대거 도입됐다.

경기가 실제 레이싱 트랙에서 진행되는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이동 제한에 대응해 아크로니스 SIT 오토노머스팀은 로보레이스 컨트롤 플랫폼을 통해 원격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아크로니스는 로보레이스 경기의 후원 기업으로, 이번 시리즈에 백업, 재해 복구, 보안 파일 동기화 및 공유를 포함한 전체 사이버 보호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한다.

이러한 사이버 보호 솔루션은 사이버 보안의 5가지 요소(SAPAS)인 ▲안전성(Safety) ▲접근성(Accessibility) ▲프라이버시(Privacy) ▲진본성(Authenticity) ▲데이터 보안성(Security of data)을 보장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과 보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데이터 변조를 방지하고, 높은 접근성을 제공해 원활하게 일상 운영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AI를 기반으로 데이터 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통합한 ‘아크로니스 사이버 프로텍트(Acronis Cyber Protect)’ 솔루션은 오늘날 현대화된 공격으로부터 기업과 조직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빠르고 안정적인 백업과 멀웨어에 대한 AI 기반 보호 기능을 포함하며, 사용하기 쉬운 단일 콘솔에서 모든 보호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