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IoT / 스토리지 / 자동차

퀀텀,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용 스토리지’ 발표

2018.11.26 편집부  |  CIO KR
퀀텀코리아가 비디오 및 기타 IoT 센서 데이터의 원격 캡처 및 모바일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차량용 스토리지 솔루션인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Quantum Mobile Storage)’를 발표했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매일 TB급의 비디오, 이미지, 센서 데이터를 생성하는 자율주행차 등의 모바일 환경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용량 및 성능 별 다양한 모델로 제공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스토어넥스트(StorNext) 공유 스토리지 환경으로 데이터를 오프로딩(offloading)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데이터 인제스트 과정을 단순화한다. 또한, 퀀텀 스토어넥스트 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과 통합되어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완벽한 워크플로우를 구현한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군사용뿐만 아니라 기차, 버스의 차량 비디오와 같은 기타 모바일 스토리지 환경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한 워크플로우를 구현한다.
 
자율주행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차량용 스토리지는 고유한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야 한다. 즉, 제한된 물리적 공간과 전력, 이동성을 고려한 역동적인 환경 조건에 맞게 설계되어야 한다. 또한, 이동하는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의 제한적인 조건에서도 동시 운영되는 12개 이상의 카메라 및 센서에서 데이터 스트림을 원활히 유지할 수 있는 충분한 성능과 용량이 필요하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까다로운 환경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소형 폼팩터 섀시(Chassis) 설계 ▲매거진 캐리어(Magazine Carrier) ▲차량용으로 설계 ▲RAID 지원 ▲인제스트(Ingest) 자동화 등의 고유한 특징을 제공한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엄청난 양의 리치 미디어를 공유, 보호, 보존, 분석해야 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퀀텀 스토어넥스트 기반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와 통합돼 있다. 스토어넥스트 환경은 워크플로우-최적화 스토리지의 여러 계층에서 통합 글로벌 네임스페이스의 공유된 데이터 액세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율주행차 개발자들은 효율성을 높이고, 테스트 및 개발주기를 단축할 수 있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모바일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플랫폼, 영상 관제, 대중 교통, 해운, 법 집행, 비디오 녹화 및 제작과 같은 차량 테스트 이외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퀀텀 스토리지 솔루션은 2.5인치 또는 3.5 인치 폼 팩터에서 SSD나 HDD를 선택해 스토리지 용량, 성능, 비용을 데이터 캡처 요구사항에 맞출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자율주행기술 전문기업 오토노모스터프의 설립자 겸 CEO인 바비 햄브릭은 "역동적인 환경 조건, 이동하는 차량 내 제한적인 공간과 전력 등으로 인해 데이터 스토리지는 자율주행차 연구에 있어 오래된 장애물이었다"며, "그러나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퀀텀 데이터 아카이브 제품 디렉터 마크 패스터는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차량에서 분석 및 개발 환경으로 데이터를 가져오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여 이 중요한 갭을 매운다"며, "이 솔루션은 변화무쌍한 모바일 환경에서 원활히 운영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근 부상하고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용이하게 적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퀀텀 모바일 스토리지는 2019 년 초에 상용화 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