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의료|의학

인공지능 전문기업 에이아이트릭스, 동아대학교 병원과 MOU 체결

2019.09.20 편집부  |  CIO KR
에이아이트릭스(www.aitrics.com)가 동아대학교 병원과 의료 인공지능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희배 동아대병원장을 비롯해 강도영 교수, 이동현 교수, 정진우 교수 등과 유진규 에이아이트릭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동아대병원은 부산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및 응급의료센터 등 10여 개의 국가지정 보건의료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로봇수술센터, 장기이식센터, 암센터 등 특화된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동아대병원과 에이아이트릭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병원 내 응급상황 발생 예측 솔루션인 바이탈케어(VitalCare) 개발을 비롯하여 의료 인공지능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연구를 추진한다. 양사는 먼저 자사 제품인 바이탈케어의 데이터 검증을 통해 중환자실(ICU, intensive care unit) 버전 공동연구 및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이탈케어는 환자의 전자의료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병원 내 다양한 환경의 위험요인 발생 가능성을 적시에 발견 및 처치해 환자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에이아이트릭스의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동아대 안희배 병원장은 “동아대병원은 최첨단 의료장비와 편리한 의료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교육병원으로 자리잡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며, “인공지능분야 높은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아이트릭스와의 협업으로 동아대병원이 미래형 헬스케어 선도 병원으로 앞서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아이트릭스의 유진규 CEO는 “에이아이트릭스의 인공지능 기술과 동아대병원의 의료 분야 전문성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환자들의 예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동아대병원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차세대 의료 서비스 제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