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3D 프린팅 / 의료|의학

스트라타시스, 메디컬아이피에 '스트라타시스 J750 3D 프린터' 공급

2019.08.27 편집부  |  CIO KR
의료용 3D프린팅 기업 메디컬아이피(www.medicalip.com)가 스트라타시스 J750를 도입했다고  스트라타시스가 27일 발표했다. 메디컬아이피는 이번 도입을 통해 인체 장기 모형의 3D프린팅 제작을 더욱 사실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서울대병원 원내 1호 벤처기업인 메디컬아이피는 인공지능(AI)과 딥러닝 기반 의료 3D모델링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CT 또는 MRI 검사결과를 3D 영상으로 변환하고 사실적인 인체장기모형 3D프린팅 출력 서비스를 제공한다.

메디컬아이피는 이번 신장비 도입으로 수술 연습용 장기 모형 및 교육용 장기 모형의 사실적인 색상과 질감을 구현해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실제와 흡사한 장기 모형을 통해 의료 수술 전 단계에서 각종 모의실험을 시행하고 환자 상태 및 장기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실제 수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3D프린터로 제작한 개인 맞춤형 장기 모형은 환자들에게 환자 상태 및 수술 과정을 시각화하면서 쉽게 설명할 수 있어 의사와 환자 간 소통을 강화한다.

메디컬아이피가 도입한 스트라타시스 J750은 스트라타시스 제품군 중 최상위 기종으로, 풀 컬러 복합 재료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50만 가지 색상, 질감, 색조, 투명성, 경도를 아우르는 다양한 재질 구현이 가능해 매우 사실적인 시제품을 단시간에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3D 기술은 의학계 혁신에 빠질 수 없는 기술이 되었다”며 “앞으로 스트라타시스의 3D프린팅 기술력과 메디컬아이피의 의료 혁신 서비스가 함께 창출할 비즈니스 시너지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스트라타시스코리아 다니엘 톰슨 지사장은 “3D프린팅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의료산업은 해부학적 응용 기술을 점차 도입하고 활용하고 있는 추세”라며 “스트라타시스는 의료 분야에 처음으로 스트라타시스 J750 풀 컬러 3D 프린터를 공급하게 되어 의료 분야에서도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