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검색|인터넷 / 보안 / 악성코드 / 통신|네트워크

무료 보안 DNS 서비스··· '쿼드9'이란?

2018.02.21 Tom Macaulay  |  Computerworld UK
쿼드9(Quad9)은 악성 웹사이트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무료 도메인 네임 시스템 패키지다.



IBM 시큐리티가 비영리 기관인 PCH(Packet Clearing House) 및 GCA(Global Cyber ​​Alliance)와 협력해 개발한 쿼드9 DNS(Domain Name System) 무료 보안 서비스가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쿼드9은 알려진 악성 웹 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자동으로 차단해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작동 방식
쿼드9은 컴퓨터에 인터넷 IP 주소를 알려주는 DNS 쿼드에 대해 보안 기능을 접목했다. 기본 DNS 구성은 기업 수준의 보안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종종 DDoS(분산형 서비서 거부) 공격의 대상이 되곤 했다.

쿼드9은 추가적인 보호 레벨을 제공하도록 고안됐다. 개인 정보를 도용하거나 맬웨어를 감염시키는, 또는 여타 사기성 행위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웹 사이트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것이 그것이다. 이 작업은 전세계에 걸쳐 존재하는 안전한 서버 네트워크를 통해 DNS 쿼리를 라이팅함으로써 수행된다. 수많은 사이버 보안 기업들이 제공하는 실시간 위험도 평가 정보를 활용해서다.

업계에서는 이 시스템이 일반적인 컴퓨터 뿐 아니라 네트워크 장치, 각종 디지털 자산, IoT 제품에 향상된 보안성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쿼드9을 선택하는 이유는?
쿼드9 개발측인 이 서비스가 종전보다 더 안전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IBM X-Force의 위협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400억 개 이상의 웹 페이지와 이미지에 더해 18곳 이상의 사이버 보안 파트너가 제공하는 추가 인텔리전스를 통해 하루 평균 3만 개의 웹 사이트를 차단한다는 설명이다.

또 다른 DNS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의 개인 식별 정보를 저장하거나 활용하지 않기에 온라인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우월할 수 있다고 개발측은 덧붙였다.

속도에 대한 보장도 있다. 출시 시점에 40 개국 70 개가 넘는 지점에 지점을 둠으로써 향후 18 개월 동안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인터넷 사용자에게 접근 속도를 보장할 것이라는 약속이다. dnspeft가 9개의 DNS 서비스를 대상으로 수행한 속도 테스트에서 쿼드9은 오픈DNS에 이어 두번째 순위를 차지했다.

설정 방법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ISP의 DNS 기본값을 사용한다. 그러나 쿼드9으로 전환하는 작업은 상당히 간단하다. 장치 또는 라우터의 DNS 설정을 쿼드9의 IP 주소 인 9.9.9.9(4개의 9이기에 쿼드9이다)로 설정하면 된다.

정확한 구성은 네트워크 구성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개발측은 맥 OS윈도우 기기용 유튜브 가이드를 통해 설치에 대한 자세한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 지원이 필요한 사용자는 support@quad9.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