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SO / 검색|인터넷 / 보안 / 악성코드 / 클라우드

방어, 성능, 유용성 면에서 '우수'··· 바이러스 백신 SW 12선

2019.10.07 Maria Korolov  |  CSO
AV-TEST 인스티튜트가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윈도우 10 클라이언트 바이러스 백신 제품을 방어, 성능, 유용성이라는 세가지 기준으로 테스트했다. 그 결과 18개 제품 중 4개가 각 기준에 대해 6점 만점을 받았다.

• 카스퍼스키랩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 카스퍼스키랩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
•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클라우드

여기에서 알파벳순으로 소개한 12개 바이러스 백신 제품은 18점 만점에서 최소 17.5점을 받았다. 전체 테스트 결과는 AV-TEST 인스티튜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V-TEST Institute

바이러스 백신 테스트 결과 활용법
이 테스트는 랩 환경에서 수행되었다. 위협 모델 다른 각각의 다른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은 각 제품에 관해 다른 결과를 나타낸다. 다시 말해, 실험실에서 100% 탐지율을 보였다고 해서 해당 제품이 네트워크의 모든 바이러스 백신 위협을 탐지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이러한 차이를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새로 제출된 악성코드 표본이 지정된 바이러스 백신 제품의 데이터베이스로 만들어지는 데 며칠이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AV-TEST 결과에 따르면, 악성코드 탐지의 기본 요소에 가장 적합한 윈도우 바이러스 백신 제품이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은 가장 적었다. 이는 기업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평가할 때 좋은 출발점이 된다.

‘우수 평가받은’ 윈도우 10 바이러스 백신 툴 
1. 어베스트 비즈니스 안티바이러스 프로 플러스 19.5와 19.6

어베스트 비즈니스 안티바이러스 프로 플러스는 지난 4주 동안 발견된 제로데이 악성코드 공격 및 악성코드를 중지시키는 데 완벽한 점수를 받았다. 표준 PC에서 평균보다 11%포인트가 느린 인기 웹사이트를 제외하고 모든 테스트에서 평균보다 성능이 높았다.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동안 하나의 잘못된 행동 차단을 등록했다.

2. 비트디펜더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6.6
비트디펜더 엔드포인트 시큐리티는 테스트에 쓰인 모든 제로데이 악성코드 웹과 이메일 공격의 98.5%를 막아냈으며 지난 4주 동안 발견된 모든 악성코드를 차단했다.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를 사용할 때의 성능 저하는 대부분 최소 수준이었으며 경우에 따라 업계 평균보다 우수했다. 최신 테스트를 위해 제품에 잘못된 경고가 한 번만 나타났다.

3. F-시큐어 PSB 컴퓨터 프로텍션 19
PSB 컴퓨터 프로텍션은 방어, 성능, 유용성 3가지 중 2가지에서 6점 만점을 받았다. 제로데이 공격의 98.9%와 일반적인 악성코드의 100%를 탐지했다. 일부 성능 테스트에서 이 제품은 업계 평균보다 훨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소프트웨어는 유용성에서 0.5점이 깎였는데 그 이유는 4가지 잘못된 탐지, 경고, 차단이 있었기 때문이다.

4.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11.1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는 전반적으로 완벽한 점수를 획득하여 악성코드 방지 제품의 최상위 계층에서 계속 운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모든 제로데이 및 알려진 공격의 100%를 차단했다. 성능 측면에서 이 제품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의 시작 또는 설치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쳤다. 이밖에 잘못된 경고, 탐지 또는 차단을 표시하지 않았다.

5.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 6
카스퍼스키 스몰 오피스 시큐리티는 카스퍼스키랩의 엔드포인트 방어 제품과 비슷한 점수를 받았다. 이 제품은 웹사이트 시작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6. 맥아피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10.6
맥아피 엔드포인트 시큐리티는 지난 4주 동안 발견된 모든 악성코드 표본과 제로데이 악성코드 표본의 98.9%를 탐지했다. 맥아피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10.6은 성능에서 0.5점이 깎인 5.5점을 받았다. 점수가 깎인 이유는 표준 애플리케이션의 시작이 평균(12%)보다 느렸고(19%),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설치도 평균(24%)보다 느렸기(32%) 때문이다. 이밖에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하는 중에 잘못된 경고가 표시됐다.

7. 맥아피 스몰 비즈니스 시큐리티 17.9
맥아피 스몰 비즈니스 시큐리티와 엔드포인트 보안 제품의 주요 차이점은 성능에 있다.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제외한 모든 범주에서 맥아피 스몰 비즈니스 시큐리티 17.9이 평균 시간보다 빨랐다. 합법적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설치하는 동안 잘못된 차단 작업으로 인해 0.5점이 깎였다. 

8.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안티바이러스 4.18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안티바이러스는 악성코드 탐지와 사용성 등급에서 다른 제품보다 우수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안티바이러스 4.18의 성능은 우수했지만, 표준 PC에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 업계 평균보다 12%포인트 느렸다. 검사 중에 합법적인 애플리케이션 하나를 악성코드로 잘못 식별했다.

9. 소포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앤드 컨트롤 10.8
소포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앤드 컨트롤은 두가지 방어 테스트에서 모두 완벽한 점수를 받았지만 성능에서 0.5점이 깎였다. 특히 인기 있는 웹사이트를 시작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표준 PC에 설치할 때 평균보다 현저히 느렸다. 또한 스캔하는 동안 두 애플리케이션을 악성코드로 잘못 탐지했다.

10.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14.2
완벽한 방어 점수를 받은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은 성능도 뛰어난 악성코드 방지 도구 중 하나다. 표준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제외한 모든 범주에서 업계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잘못된 경고, 탐지 또는 차단이 없었다. 

11.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클라우드 22.17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 클라우드는 표준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가 더 빠르지만 비 클라우드 제품과 비슷한 점수를 받았다.

12. 트렌드마이크로 에이펙스 원 14.0
트렌드마이크로 에이펙스 원은 완벽한 방어 점수를 받았지만 성능은 0.5점 깎였다. 하지만 성능 면에서는 최고 점수를 받았다. 표준 PC에서 표준 소프트웨어를 시작할 때 평균(12%)보다 상당히 느렸다(27%). 잘못된 탐지, 경고 또는 차단이 없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