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애플리케이션

'프리웨어보다 나은 이유 있다' 돈 아깝지 않은 유료 소프트웨어 10선

2020.05.20 Brad Chacos   |  PCWorld
요즘에는 무료 소프트웨어 중에도 유용한 제품이 많지만, 돈을 써도 아깝지 않은 경우는 분명히 있다. 유료 소프트웨어는 보통 무료 제품에 없는 혜택을 제공하고, 인터페이스가 매끄러우며 기능도 많고, 고객 지원 폭도 넓다. 

보통은 무료 소프트웨어에 시선이 집중되지만, 이번에는 그간 PCWorld의 광범위한 리뷰와 에디터 개인의 경험을 통해 기꺼이 요금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엄선해 소개한다. 지갑에는 조금 타격이 있겠지만, 일단 구입한 후에는 후회할 일이 없을 제품들이다.
 

그루피(Groupy)

범주를 세분화해서 자세히 소개하기 전에 먼저 필자의 업무와 여가 활용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은 소프트웨어 하나를 추천한다. 5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스타도크(Stardock)의 그루피(Groupy)이다. 30달러인 스타도크 오브젝트 데스크톱 스위트(Object Desktop Suite)의 구성요소이기도 하다.
 

그루피는 열려 있는 브라우저 창과 여러 소프트웨어를 단일 창으로 모아주는 소프트웨어다. 브라우저 탭처럼 특정 프로젝트와 관련 있는 파일을 한데 묶어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필자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업무 소프트웨어인 슬랙, 크롬, 아웃룩과 별도로 그래픽 카드 리뷰 등 특정 작업과 관련된 워드 문서, 스프레드시트, PDF 문서 등을 하나의 그루피 창으로 열어 일하는 방식을 선호한다. 그루피는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창 여러 개를 단일 창 안에 배열해 이용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아주 편리하다!

그루피를 강력히 추천하는 이유는 아무리 많은 창을 열어도 집중력을 방해하고 바탕화면을 어지럽히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30일 무료 트라이얼 버전을 통해 구입하기 전에 테스트해 볼 수도 있다. 그루피 외에도 스타도크 제품 중에는 구입할 가치가 있는 소프트웨어가 많다. 오브젝트 스위트는 여러 유용한 도구를 하나로 통합하고, 윈도우 환경과 경험을 혁신하는 데스크톱 강화 도구로 구성되어 있다. 오브젝트 스위트도 한번 확인해보기를 추천한다.
 

라스트패스(Lastpass)

ⓒ LASTPASS

매일 보안 침해 사고가 발생하는 시대에 비밀번호 관리도구는 중요한 계정에 사용하는 강력한 비밀번호를 생성해 기억하는 역할을 맡는다. 비밀번호 관리도구를 구입하기로 결심했다면 라스트패스를 추천한다. PCWorld가 선정한 최고의 비밀번호 관리도구다. 대시레인(Dashlane) 또한 비슷한 점수를 받았다.

PCWorld는 리뷰에서 “라스트패스는 비밀번호 관리도구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고유하면서도 복잡한 비밀번호 생성 기능, 로그인 인증서 인식 및 관리 기능, 여러 장치에서의 동기화 기능, 신뢰하는 다른 사용자와의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마우스를 1~2번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비밀번호 감사 및 업데이트를 사용해 공격에 취약한 비밀번호를 가려낼 수 있다. 비밀번호를 중복 사용하는 문제도 없애준다. 또한, 신용카드 번호나 개인 데이터를 저장,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서비스에 가입할 때, 요금을 납부해야 할 때 입력해야 하는 웹 양식을 자동으로 채워주는 기능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라스트패스의 기본적인 비밀번호 관리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월 3달러를 지불해야 하는 유료 계정은 여러 유용한 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투자 가치가 있는 버전이다. 약간의 투자로 개인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계정 중 하나가 침해당했을 때 초래되는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

ⓒ JACKIE DOVE

PCWorld는 2020년 포토샵 엘리먼트를 리뷰하면서, “지난 30년 동안 어도비 포토샵은 이미지 편집 및 보정의 기준으로 사용됐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적이 없는 사람도 포토샵이 어떤 제품인지 잘 알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 편집 도구를 가리킬 때 ‘포토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이유가 있다. 어도비 소프트웨어는 크리에이티브 분야 전문가에게 여전히 황금률이나 다름없는 소프트웨어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포토샵, 프리미어, 일리스트레이터, 라이트룸, 기타 소프트웨어를 예로 들 수 있다.

이들 제품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독 요금제로 사용할 수도 있다.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물론 제대로 사용하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김프(GIMP)페인트닷넷(Paint.net) 같은 무료 도구도 있다. 그러나 포토샵만큼 기능이 풍부하고 확실하지 않으며,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지 않다.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창작과 편집 작업이 필요하다면,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매월 요금을 내고 사용할 가치가 있는 도구다.
 

PC용 X박스 게임 패스

ⓒ BRAD CHACOS/IDG

게임 플레이에 관심이 있다면 일명 ‘가격 대 성능 비’가 가장 좋은 서비스는 PC용 X박스 게임 패스다. 험블 먼슬리(Humble Monthly)가 오랜 시간 차지했던 왕좌를 찬탈할 수 있을 정도다. PC용 X박스 게임 패스는 매달 5,900원(5달러)을 내면 100여 종의 PC 게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구독 서비스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헤일로(Halo), 기어스 택틱스(Gears Tactics), 포자(Forza), 아우터 월드(Outer Worlds),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Age of Empires)를 출시일부터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PC용 X박스 게임 패스에 포함되는 인디 게임들도 많다. 맥워리어(MechWarrior) 5, 더 서즈(The Surge) 2, 프로스트펑크(Frostpunk),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Ark: Survival Evolved), 플래그 테일-이노선스(Plague Tale: Innocence), 뮤턴트 이어 제로(Mutant Year Zero), 킹덤 컴-딜리버런스(Kingdom Come: Deiverance)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디스아너드(Dishonored) 2, 울펜슈타인-영블러드(Wolfenstein: Youngbloods),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Rise of the Tomb Raider) 같은 ‘AAA’급 서드파티 게임도 지원한다.

포함되는 게임 양에 비하면 월 5,900원이라는 요금은 정말 저렴한 가격이다.
 

뮬바드 VPN(Mullvad VPN)

ⓒ MULLVAD


VPN을 이용해 PC의 인터넷 트래픽을 암호화하거나, 해외에서만 지원되는 스트리밍 영화를 시청하고 싶다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무료 VPN도 있지만 보통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을 추적해 얻은 정보를 다른 사업자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VPN을 구입하는 것은 프라이버스와 보안을 구입하는 것이다. 따라서 처음부터 VPN 서비스에 유료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PCWorld는 여기에 더해 속도, 비용, 사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VPN을 평가했다. 현재 시점에서 PCWorld가 선정한 최고의 VPN은 잘 알려지지 않은 개발사의 유료 서비스인 뮬바드 VPN이다. 월 5유로(약 5.5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스위스에 위치한 뮬바드는 마치 스위스 은행 같은 VPN 서비스이다. 계정을 이메일 계정과 연결시키는 대신, 사용자를 위한 계정 번호를 자동 생성해 사용하고, 로그인 할 때는 이 계정 번호만 사용한다.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되었고 속도도 좋다. 또한 프라이버시를 아주 중요하게 다루는 서비스이다.

그러나 최고의 VPN을 선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각각 프라이버시가 강점인 곳, 빠른 속도가 강점인 곳, 인터페이스가 강점인 곳들도 있다. 전반적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서비스는 뮬바드이지만, 전체 평점이 뮬바드에 버금가는 업체도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