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R / SNS / 개발자 / 경력관리 / 비즈니스|경제 / 이직|채용 / 자기계발

'링크드인 대신 쓸만하다' IT전문가용 SNS 10선

2018.07.25 Christina Mercer, Aoife Geary   |  Computerworld UK
전문가 네트워크는 비즈니스 전문가가 관계를 맺고 유지 관리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심지어 다음 직장을 찾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독창적인 기술자부터 잘 나가는 CIO까지 IT전문가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커뮤니티가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무료 온라인 정보부터 업계 관련 뉴스 공유 포럼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부 사이트는 중소기업 및 대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일부 사이트는 독자 여러분에게 잘 맞을 수도 있다. 전문가 네트워크로 알려진 링크드인 이외에 10개 SNS를 소개한다.

1. 스파이스웍스


스파이스웍스(Spiceworks)
는 IT전문가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대규모 커뮤니티다. 2006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스파이스웍스는 자료 공유, 공동 작업, IT 조언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링크드인 및 이와 유사한 사이트와 달리 스파이스웍스 사용자는 IT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커뮤니티는 매우 활발하고 질의응답이 거의 즉시 이뤄진다.

2. 데이터닷컴


2010년 4월 세일즈포스가 인수한 데이터닷컴(Data.com)은 B2B 의사 결정권자를 위한 전문 네트워크다. 세일즈포스는 데이터닷컴이 광범위한 비즈니스 및 산업 디렉토리, 연락처 목록, 회사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경력직 전문가에게 적합하다고 주장하지만 이 전문 네트워크는 CIO, CTO, CDO 같은 간부급 IT관리자에게 가장 적합할 것이다. 데이터닷컴은 전문가를 연결해 주고 공동 작업하며 업계 베스트 프랙티스에 관해 논의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더 코너(The Corner)' 포럼을 제공한다.

3. 비비


2014년에 설립된 비비(beBee)는 지식과 이익을 공유하고 광범위한 일자리 창출을 제공하는 전문가 네트워크다. 링크드인과 마찬가지로 비비도 토론 그룹이나 '하이브'를 제공한다. 비비는 종종 링크드인 경쟁자로 여겨지므로, 충족되지 않은 링크드인 사용자를 위한 쉬운 전환 사이트가 될 수 있다. '하이브'는 중소기업 소유주와 최고 수준의 IT전문가에서 소매업자 및 그래픽 디자이너까지 광범위한 사용자를 위해 고안된 방대한 주제를 제공한다.

4. XING


200개국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XING은 구직 게시판, 포럼, 링크드인 형식의 '연결'을 제공하는 전문가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다. XING은 유럽 전역의 전문가 모임에 2만 5,000개 이상의 행사 목록을 제공한다.

5. 밋업


2002년에 설립된 밋업닷컴(Meetup.com)은 최근 몇 년 동안 개인 및 전문 분야에서 크게 성장하여 182개국에서 3,000만 명의 회원을 기록했으며 매월 60만 8,036번의 만남이 이뤄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가 없기 때문에 전통적인 전문 네트워크의 매개 변수를 맞추지는 않지만 밋업은 대부분 관심사에 대해 '실제' 네트워킹 행사를 제공한다. 이 그룹은 IT 마니아, 개발자, 프로그래머 같은 실무 IT전문가에게 이상적이다.

6. 오퍼튜니티


2013년에 설립된 오퍼튜니티(Opportunity)는 회사 분석 및 이상적인 '가능성 있는' 미래 비즈니스 파트너를 기반으로 하는 전문가 모임이라는 목적에 맞아떨어지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사이트다. 사용자는 직원과 구직자를 위한 취업 게시판을 제공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연락처를 연결해 채팅할 수 있다.

7. AITP


정보기술전문가협회(AITP)는 웹 사이트, 포럼, 회의, IT전문가를 위한 온라인 구직 센터로 구성된 IT전문가를 위한 온/오프라인 네트워크다. AITP는 파트너 및 제휴 포털을 통해 프레시북(FreshBooks)과 일부 델 제품을 회원 할인가격에 구입하도록 해준다. AITP는 주로 미국 중심이지만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른 나라 IT전문가에게도 유용하다.

8. 넷파티


넷파티(Netparty)는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재미있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만남을 원하는 젊은 기술 전문가들에게 딱맞는 네트워킹 사이트다. 이 웹 사이트는 직장인이 편안하고 비공식적인 환경에서 만날 수 있는 IT 공동체를 위한 파티를 조직한다. 모임은 항상 무료며 현재 유럽과 북미에 지점을 두고 있다.

9. 렛츠런치


이 네트워킹 사이트는 IT전문가를 위한 것이 아니다. 렛츠런치(Let'sLunch)는 친목 모임 참석할 시간이 없는 바쁜 사람들에게 딱맞는 웹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서 재미있는 전문가를 만나 커피, 점심 또는 음료를 마시며 이야기할 수 있다. 이 앱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모든 회의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찾을 수 있으므로 약속을 확인하기 위해 캘린더 앱, 링크드인, 페이스북, SMS, 이메일을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10. 셰이퍼


아마 틴더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다. 이제 셰이퍼(Shapr)을 소개하겠다. 셰이퍼은 태그가 지정된 관심사, 위치, 경험을 사용해 매일 10~15개의 흥미로운 프로필을 제안하는 네트워킹 플랫폼이다. 틴더와 마찬가지로 스와이프 기능을 사용하여 ‘패스’ 또는 ‘만남’ 중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네트워킹 속도를 높이려면 이 사이트가 적합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