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오픈소스 / 운영체제 / 클라우드

레드햇,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 출시

2017.08.03 편집부  |  CIO KR
레드햇이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Red Hat Enterprise Linux 7.4)를 출시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는 복잡한 IT 환경을 간소화해 주는 새로운 자동화 기능들을 제공하며, 기존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 보안과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기존의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위한 보다 안전한 운영 환경을 구현하도록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된 감사 기능은 운영자가 감사 시스템에 기록된 이벤트를 필터링하는 작업을 간소화하며, 주요 이벤트에서 추가 정보를 수집하고, 대량의 기록을 해석하도록 지원한다. USB 가드(Guard)는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기기에 보관된 데이터의 유출 및 입력을 제한하기 위해 특정 사용자의 사용 권한에 대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레드햇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이 엔터프라이즈 IT 인프라를 현대화하고 최적화하고자 하는 조직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돼, 네트워킹 및 스토리지 모두의 성능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NVMe(Non Volatile Memory Express) 오버 패브릭(Over Fabric) 지원으로, 이더넷 또는 인피니밴드 패브릭 인프라 상의 데이터 센터 내 고성능 NVMe 스토리지 기기 접근 시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오버헤드를 감소시켜 준다는 것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4는 기술 프리뷰(Technology Preview) 기능 중 하나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시스템 롤즈(Red Hat Enterprise Linux System Roles)를 도입해 레드햇 새틀라이트(Red Hat Satellite) 및 레드햇 앤서블 타워(Ansible Tower)를 통한 자동화를 보완하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시스템 롤즈는 모든 버전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걸쳐 공통적인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앤서블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 생성한 자동화된 워크플로우를 추가 수정 없이도 대규모의 이기종 환경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구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