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개발자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오픈소스

테라데이타, 데이터 레이크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 '카일로' 공개

2017.03.13 편집부  |  CIO KR
한국테라데이타가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아파치 나이파이(Apache NiFi)와 같은 최신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 ‘카일로(Kylo)’를 선보였다.

테라데이타의 후원하에 아파치 2.0 라이선스 기반으로 제공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카일로는 자회사 ‘씽크 빅 애널리틱스(Think Big Analytics)’의 다년간 데이터 레이크 분야 구축 경험을 통해 획득한 코드에서 출발해 발전시킨 것으로, 향후 기업들이 데이터 레이크 구축 시에 높은 효율성과 유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테라데이타는 밝혔다.

여러 산업의 데이터 레이크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한 카일로는 파이프라인 개발 및 공통의 데이터 관리 작업을 통합해 효율화시키기 때문에 가치 실현 시간 단축, 사용자 채택 증가, 개발자 생산성 향상 등의 결과를 낳게 되며, 위에 언급된 여러 과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카일로를 사용하면 코딩이 필요 없으며, 셀프서비스 데이터 수집 및 데이터 랭글링을 위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개발 과정을 가속화시킬 수 있다. 또한, 카일로는 재사용이 가능한 템플릿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

150건의 데이터 레이크 작업을 기반으로 폭넓은 경험이 응축된 카일로는 기업들이 데이터 레이크 실행 시에 직면하게 되는 ▲숙련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관리자들의 기술 부족 ▲데이터 레이크 가버넌스에 대한 베스트 프렉티스 학습 및 실행 ▲엔지니어 외에 데이터 레이크 채택 확장 등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과제가 해결되면, 높은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레이크를 통해 새로운 매출 흐름을 창출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한 반도체 제조업체는 웨이퍼(wafer) 수율을 향상할 수 있었고, 낭비를 줄이고, 시간을 절감하며 생산량을 늘려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게 되었다.

한 산업 장비 제조업체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 서비스 수준 계약, 개입 프로세스 및 특히 새로운 매출 흐름을 창출할 수 있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구 병원은 의사들이 더 많은 환자를 치료할 수 있도록 환자 준비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테라데이타 최고제품책임자(CPO)이자 수석 부사장인 올리버 레츠버그는 “카일로는 데이터 레이크 관리 분야에서 처음 시도된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빅데이터, 분석,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테라데이타의 비전을 보여준다”며 “테라데이타는 프레스토 및 코벌런트와 같은 많은 오픈소스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해왔고, 이에 상용 소스와 오픈소스에 대한 효율적인 혼용 방안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두 가지 장점을 모두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테라데이타의 자회사인 씽크빅은 카일로를 위한 서비스와 지원을 맡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