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비즈니스|경제

테라데이타-시스코, 스마트시티 IoT 가치 실현에 협력

2018.03.08 편집부  |  CIO KR
한국테라데이타가 스마트시티 및 커뮤니티를 위한 디지털 변환 솔루션을 위해 시스코와 협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시스코의 IoT 플랫폼인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Cisco Kinetic for Cities)와 테라데이타 애널리틱스 플랫폼(Teradata Analytics Platform)의 장점을 기반으로, 통합 데이터 교환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도시간 연결성을 높이고 도시가 보다 스마트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 플랫폼은 도시 네트워크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안전하게 수집, 통합, 표준화한다. 테라데이타는 이 플랫폼과의 통합을 실행해, 도시 및 커뮤니티에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는 분석, 지속적인 데이터 수명 주기 관리, 데이터 보강(Data enrichment)과 같은 스마트한 데이터 관리를 제공한다. 양사는 도시의 효율성을 높이고, 공공 안전을 강화하며, 보다 나은 시민 서비스 제공 및 새로운 수익원 창출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한 도시의 데이터 수집 및 관리는 분산화돼 각 부서별 사일로(silo)에 저장되며, 각 도시 관리자는 데이터의 ‘콕핏(cockpit, 조종석)’과 특정 도시 시설을 관리하기 위한 툴 세트를 만들게 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데이터에 대한 도시 전체적인 뷰를 어렵게 만든다. 이에 도시 전체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데이터 사일로가 통합돼야 한다. 그 후에야 데이터가 조명, 주차, 교통, 폐기물 관리, 시민 참여, 안전,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도시 서비스에 대한 예측과 처방(prescriptive) 의사결정을 지원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시스코의 스마트+커넥티드 커뮤니티 총괄 글로벌 사장인 아닐 메논은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 플랫폼은 각 도시들이 교통 카메라, 주차 미터, 환경 센서와 같은 연결된 자산에 의해 수집된 데이터의 가치와 도시 인프라 투자에 대해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일단 데이터가 수집되면 테라데이타의 분석 기술을 통해 도출된 문맥화된(contextualized) 정보를 활용해 도시를 더 살기 좋고 지속 가능하며 탄력있게 유지할 수 있는 계획, 수익 창출, 폭넓은 경제 개발 노력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시스코 키네틱 포 시티를 통해 도시는 교통, 조명, 주차를 포함하되 이를 넘어 각각의 사일로된 도시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정보를 수집, 통합, 표준화할 수 있다. 이 실시간 센서 데이터를 지불 시스템, 시민 정서, 분석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와 같은 다른 도시 정보와 결합하여 테라데이타는 ‘처방 분석(Prescriptive Analytics)’ 및 ‘예측 분석’ 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쉬운 시각화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의 관리자들이 정보를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통합 솔루션은 예를 들어, 보안 사고를 자동 감지해 경고하고, 트래픽 병목 현상을 파악하고, 신호를 최적화해 혼잡을 완화하거나, 경로 옵션을 검토해 응급 차량 응답 시간을 단축시키는 일 등에 활용될 수 있다.

테라데이타의 스티븐 브롭스트 CTO는 “현재 도시들은 데이터가 시민과 방문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만드는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인식을 갖기 시작했다”며, “시스코와 테라데이타 플랫폼은 도시 관리자들이 데이터 중심의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코시스템의 주춧돌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