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모던 SW 팩토리 구축 기업, 매출·수익·비즈니스 성과 개선" CA 연구조사

2017.09.20 편집부  |  CIO KR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Modern Software Factory)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전 세계 상위 25% 기업은 매출, 수익, 고객 경험, 소프트웨어 품질 등 주요 비즈니스 지표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는 전 세계 기업의 소프트웨어 전략과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가 비즈니스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구식 소프트웨어 전략에서 벗어나기’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전 세계 15개국 1,279명의 IT 및 비즈니스 지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이번 연구 결과, 디지털 이코노미 시대 기업의 핵심 성공 요인은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를 구축하고 모던 소프트웨어 개발을 마스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A는 매출·수익, 경영진 리더십·위험 감수, 모던 소프트웨어 툴 및 접근법 채택 등 다양한 기준에서 애자일(민첩성), 자동화, 인사이트, 보안의 4가지 핵심 원칙을 수용한 상위 25% 기업을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마스터(Master)’ 기업으로 정의했다. 마스터 기업과 일반 기업 간 비즈니스 성과 차이가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됐다.

마스터 기업은 조직 핵심 분야에서 디지털을 수용 및 활용하고, 주요 비즈니스 성과에서 일반 기업을 앞섰다. 일반 기업과 비교해 마스터 기업은 수익과 매출에서 각각 70%, 50% 더 높은 성장을 달성했다. 이 밖에도 마스터 기업은 다양한 측면에서 상당한 우위를 점했다.

CA 테크놀로지스 오토 버크스 부사장 겸 CTO는 “애자일 도입, 자동화 확대, 머신러닝·분석을 이용한 인사이트 도출, 개발 프로세스에 보안 통합 등 모던 소프트웨어 개발 프랙티스를 채택한 기업은 여러 성과 지표에서 우월한 역량을 보여줬다”며 “모던 소프트웨어 접근법과 그 비전 달성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팩토리 없이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고 말했다.



마스터 기업(53%), 일반 기업(18%)은 자사 리더가 새로운 소프트웨어 중심 전략을 활용한다고 답했다. 마스터 기업(50%), 일반 기업(18%)은 자사 경영진이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리더십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스터 기업(61%), 일반 기업(22%)은 고객 요구를 이해하고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 기업(52%), 일반 기업(15%)은 소프트웨어 개발 우선순위를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매우 효과적으로 결정한다고 답했다.

마스터 기업(43%), 일반 기업(17%)은 위험 감수를 지원하는 기업 문화를 갖춘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터 기업(49%), 일반 기업(15%)은 자사 고위 경영진이 시장 출시 기간을 개선할 때 소프트웨어 품질이나 보안을 저해하지 않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한다고 밝혔다.

마스터 기업(53%), 일반 기업(24%)은 향상된 품질과 일관성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마스터 기업(52%), 일반 기업(18%)은 개발 프로세스를 문서화하고 있으며 이해 수준이 높다고 답했다.

이번 CA 조사 결과는 기업이 비즈니스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를 확보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CA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