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통신|네트워크

루커스 네트웍스, 호텔업계 위한 새로운 통신·IoT 솔루션 출시

2019.07.09 편집부  |  CIO KR
루커스 네트웍스가 ICX 7150-24F 광 스위치와 ICX 7150-C08 컴팩트 스위치 그리고 H510 액세스포인트(AP)를 지원하는 파이버 백팩(Fiber Backpack)을 추가하면서 숙박업계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추가된 제품들에는 호텔업계를 비롯한 공동주거시설(MDU)들을 위한 광네트워킹 지원 기능이 탑재됐다. 여기에 콤스코프의 케이블 제품까지 추가함으로써 루커스 네트웍스는 이 분야의 고객에 보다 나은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루커스 네트웍스는 또한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투숙객 서비스를 개선하며, 투숙객과 직원의 안전을 강화하는 등 호텔업 비즈니스의 우선순위 과제들을 더 잘 해결하기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파트너를 에코시스템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호텔 건물은 독립형 건물부터 대형 리조트에 이르기까지 규모가 다양하다. 새롭게 추가된 파이버 백팩은 객실용 루커스 H510 AP를 광 백본에 직접 통합해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FTTR(Fiber-To-The-Room) 아키텍처의 규모, 속도, 효율성을 모두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최신 ICX 7150-24F 스위치는 루커스 ICX광 스위치 포트폴리오에서 제공되는 단일 및 멀티 노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호운용이 가능한 광 트랜시버를 광범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호텔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신뢰성은 향상시키고, 투자 자산을 보호하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 벤더를 찾고 있다. 루커스는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키고자 ASSA ABLOY 글로벌 솔루션, AV시스템, 쿠버컴, 텔코넷 같은 IoT 벤더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호텔리어들과 연결된 여러 영역에서 최신 IoT를 지원할 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파트너의 IoT 솔루션은 루커스 IoT 스위트에도 통합돼 공통 IoT 대시보드와 센서 알림이 다른 장치의 작동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정교한 정책을 구현한다.

루커스 네트웍스의 글로벌 호텔업 및 MDU 부문 래리 번바움 부사장은 “게스트 및 호텔 운영 대역폭의 증가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호텔업계의 입장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공급업체 간의 상호운영성은 그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고객들은 루커스의 광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더욱 빠르고 풍부한 기능의 호텔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동시에, 유연성을 바탕으로 호텔 운영팀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루커스네트웍스코리아 이용길 지사장은 “미래 경쟁력을 위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고객의 서비스 이용 경험도 개선해야 하는 호텔업계 입장에서 다양한 IoT 환경을 지원하는 유·무선 통합네트워크의 구현은 가장 시급히 요구되는 과제가 아닐 수 없다”며, “루커스는 네트워킹 솔루션과 IoT 관리 플랫폼, 폭넓은 IoT 에코시스템을 갖춤으로써 숙박업계가 필요로 하는 엔드-투-엔드 통신·IoT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