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IoT /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웨어러블

CES 2018 9일 개막··· 올해 주목할 만한 신제품은?

2018.01.04 Chris Martin   |  TechAdvisor
세계 최대의 기술 전시회라고 표현해도 모방할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가 오는 9일 개막한다.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삼성과 LG, 소니 등이 공개할 스마트폰과 노트북, 웨어러블 기기, TV 신제품을 정리했다.

삼성
LG가 보여준 행보에서와 같이 삼성은 현지 시각 8일 2시에 열리는 프레스 컨퍼런스에 앞서 CES에 공개될 제품을 일부 발표했다. 갤럭시 A8 스마트폰을 비롯해 최초의 썬더볼트 3 QLED 커브드 모니터 등이다. 하지만 3개의 C-랩 프로젝트 형태로 더 많은 제품들이 있다.

첫 번째는 방향성 오디오 스피커인 S-레이 (사운드 레이)입니다.다른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고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고안됐다. S-레이는 넥밴드(Neckband), 휴대형(Handy), 스마트폰 커버와 같은 여러 형태의 제품으로 등장한다.

또 폐가 손상된 이들을 위한 회복 솔루션인 고브레스(GoBreath)와 시력 문제를 가진 이들을 돕는 스마트 시각 보조기구인 릴루미노 글래스(Relúmĭno glasses)가 있다. 
이 밖에 새로운 TV와 스마트 스피커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아마 많은 이들이 궁금해야 할 부분은 갤럭시 S9이 공개될 지 여부다. 갤럭시 S9과 S9+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될 것이라는 소문이 실제 있다. 단 '갤럭시 X'이라는 모델명으로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LG
LG의 스타일은 CES에서 앞서 제품을 미리 공개하는 것이었으며 올해에도 마찬가지였다. '라즈베리 로즈'라는 이름의 V30 스마트폰의 핑크 버전은 그리 흥미로울 것 없지만 볼거리는 더 있다. 새로운 LG 그램 노트북, 스타일러 스마트 옷장의 대형 버전, 스마트 에어컨, 사운드바 등의 새로운 스피커 라인업이 그것이다.

TV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88인치 8K OLED 모델에 관심을 가질 만하다. LG는 이 밖에 회사의 2018년 TV에 적용되는 신큐(ThinQ) 인공지능 시스템을 발표했다. 설명에 따르면 서드파티 서비스를 포함해 수백 가지의 음성 명령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일부는 구글 어시스턴트 및 아마존 알렉사를 이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S9처럼 LG가 G7을 공개할 지 여부는 아직 확실치 않다.



소니
소니의 경우 다소 조용하지만 보여줄 것이 없는 것은 아니다. 실제 전시회에 대비해 준비해둔 것들이 있다. 소니는 TV, 헤드폰, 카메라에 이르는 신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베젤 없는 스마트폰이다. 이 기업은 오랜 기간 디자인 개편을 미뤄왔으며 새로운 디자인이 엑스페리아 XZ1 프리미엄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또 소니는 MWC에서 새로운 기함격 모델을 발표하곤 하지만 경쟁사와의 경쟁을 피하기 위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탑재한 기기를 발표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소니의 CES 2018 프레스 컨퍼런스는 1월 8일 5시 진행될 예정이다.

여타 볼거리
CES가 포괄하는 범위가 방대하며 앞서의 기기 외에도 다양한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그 중 하나가 태블릿 범주다. 델과 레노버, 에이서, 에이수스 등이 태블릿 신제품을 공개할 전망이다. 레이저와 같은 업체의 게임 장비도 기대할 수 있으며 VR 및 AR 사이의 전투도 관전 포인트다. 또 웨어러블 기기가 대거 등장할 것으로 관측되는데 특히 핏비트의 발표에 주목할 만하다.

아울러 다수의 스마트 스피커 신제품과 함께 AI 기능을 갖춘 다양한 제품 범주가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