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통신|네트워크

주니퍼 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급 액세스 스위치 ‘EX4100 시리즈’ 출시

2022.07.14 편집부  |  CIO KR
주니퍼 네트웍스가 새로운 엔터프라이즈급 유선 액세스 스위칭 플랫폼 ‘EX4100’을 14일 발표했다.

EX4100은 최신 마이크로서비스 클라우드와 미스트 AI(Mist AI)를 활용해 모든 캠퍼스 패브릭 아키텍처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엑세스 레이어 스위칭 구축을 위한 뛰어난 성능, 용이성, 유연성, 보안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주니퍼는 최종 사용자의 경험을 극대화하고, 무선 관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AI 기반 인사이트를 통해 유선 보장(Wired Assurance), 무선 보장(Wireless Assurance), 마비스(Marvis)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확장했다. 여기에는 새롭게 자동화된 AP 배치/방향 설정 확인 및 일반적인 MS 클라이언트 문제, DHCP 및 유선 인증 이슈에 대한 신규 처방(Prescriptive) 액션이 포함돼 있다.
 

EX4100은 주니퍼 EX 스위칭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제품으로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및 브랜치 환경 성능, 대역폭, 포트 밀도(Port Density) 및 기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EX4100은 이전에 출시된 EX4400과 마찬가지로 네이티브 클라우드 기반 운영으로 단순함과 확장성을 최적화했으며, 주니퍼 AIOps를 통해 최고의 사용자 및 IT 경험을 가능케 한다. 

예를 들어, 미스트 AI(Mist AI)는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 및 자동화된 워크플로를 통해 배포 시간을 단축하고, 전체 스택 이벤트 상관 관계(Full Stack Event Correlation), 능동적 사전 이상 감지(Proactive Anomaly Detection) 및 셀프 드라이빙 네트워크(Self-Driving Network) 액션을 통해 신속한 문제 해결 기능을 제공한다.

IT 팀은 EX4100을 통해 증가하는 IoT 디바이스 수요에 대해 그룹 기반 정책(GBP)을 사용하는 MACsec AES256 및 표준 기반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같은 중요한 보안 기능과 함께 배포 및 액세스 레이어로 확장되는 EVPN-VXLAN 네트워크 패브릭을 원활하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특정 버전의 EX4100 스위치는 PoE++(Power over Ethernet, 802.3bt)를 지원해 Wi-Fi 6E 전환을 추진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많은 기업들이 WLAN 구축 과정에서 무선 AP 배치 및 방향 설정을 계획된 설계와 일치시키는 데 난항을 겪고 있다. 주니퍼 미스트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 주요 Wi-Fi 기반 실시간 위치추적 시스템(RTLS) 공급업체 에카하우와 네트워크 설계 전문업체 아이비웨어 등 도구에서 원클릭으로 평면도를 불러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주니퍼 미스트 솔루션은 설치 후 AP의 실제 배치 및 방향 설정이 원안과 일치하는지 자동으로 검증하고, 쉽고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잘못 배치된 AP를 강조해 표시한다. 이는 채널 상태 정보 및 802.11mc FTM/RTT를 활용하는 특허 출원 중인 알고리즘과 결합된 특허 받은 가상 블루투스 LE(Bluetooth LE, vBLE) 안테나 어레이를 활용하는 주니퍼 무선 보장 서비스를 통해 구현된다. 

주니퍼는 유무선 도메인 전반의 문제 해결 및 인사이트 강화를 위해 AI 기반 가상 네트워크 어시스턴트 마비스(Marvis)에 향상된 최신 기능을 추가했다. 그 중 하나가 윈도우 OS 기기에 설치돼 클라이언트 측면의 향상된 정보와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하는 마비스 윈도우 클라이언트다. 

이 정보는 미스트AI로 전달돼 마비스가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 많은 정보와 실행 가능한 권장 사항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마비스 클라이언트는 상황에 따라 오버레이 센서가 요구되는 다른 공급업체와 달리 추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가치있는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주니퍼 미스트 유선 보장 서비스는 이제 DHCP 장애(예: 서버, VLAN 또는 클라이언트) 원인을 찾아 해결할 수 있게 인사이트를 지원하고, 관리자가 클라이언트 문제로 유선 장치에서 지속적으로 인증에 실패한 사용자와 장치를 식별 가능하도록 새로운 유선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