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분쟁|갈등 / 비즈니스|경제 / 통신|네트워크

“8년 동안 가짜 시스코 장비 1억 달러 어치 판매”··· 미 법무부, 38세 남성 기소

2022.07.13 Brian Cheon  |  CIO KR
외관 등을 개조해 구형 시스코 장비를 신형 모델처럼 판매한 조직이 발각됐다. 8년 동안 1억 달러 이상의 사기 물품을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미국 법무부에 따르면 플로리다 및 뉴저지에 소재한 일단의 사업자와 아마존 및 이베이의 판매자 25곳은 시스코 네트워킹 장치를 정상 가격의 1/10에 판매했다. 정상 가격대로라면 10억 달러 상당에 이르는 물량이다. 

DoJ(Department of Justice)는 최근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이들 장치는 위조 라벨, 스티커, 상자, 문서 및 포장 재가공을 통해 제품을 새것, 정품 및 고품질 장치처럼 위조했다”라고 밝혔다. DoJ에 따르면 위조품에는 하드웨어를 인증하고 라이선스 준수를 확인하기 위한 시스코 소프트웨어 검사를 우회하는 편법이 적용돼 있기도 했으며, 불법 복제된 시스코 소프트웨어나 저질 부품이 포함된 경우도 있었다. 가짜 장치의 구매처로는 일련의 병원, 학교, 정부 기관 및 군대 조직 등이 있었다. 

현재 38세의 마이애미 거주 남성이 남성이 중국과 홍콩에서 수만 대의 사기 기기를 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론 악소이(Ron Aksoy), 데이브 더든(Dave Durden) 등의 이름으로 알려진 오누 악소이(Onur Aksoy)라는 이 남성은 위조품 거래와 우편 및 전신 사기 음모 혐의로 기소된 상태다. DoJ는 그가 메일 사기 3건, 4건의 전신 사기, 그리고 3건의 위조품 밀매 혐의를 가진 인물이며, 6월 29일 플로리다에서 체포됐다고 밝혔다. 

이 수사 기관에 따르면 악소이의 창고에는 소매 가치가 700만 달러를 상회하는 1,156개의 위조 시스코 장치가 있었다. 그가 운영한 ‘프로 네트워크 엔터티’라는 이름의 법인이 판매한 제품은 구매자들의 비즈니스에 심각한 피해를 입힌 것으로 전해졌다. 경우에 따라 피해액은 수만 달러를 넘어서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프로 네트워크 엔터티는 부분적으로 2013년부터 존재했으며, 연방 기관은 2014년부터 존재를 파악했다. 기소장에 따르면 미국 관세국경보호청(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은 2014년에서 2022년 사이에 약 180대의 선적물을 압수한 바 있다. 시스코 또한 2014년에서 2019년 사이에 악소이에게 “위조품 밀매를 중단하고 중단할 것을 요청하는 7통의 편지를 보냈다”라고 DoJ에게 발힌 것으로 전해졌다. 

Doj에 따르면 이번 사건과 관련된 사업체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플로리다 : 네테크 솔루션 LLC, 타깃 네트워크 솔루션LLC, 메이테크 트레이딩 LLC, NFD 트레이딩 LLC, 케넷 솔루션 LLC, 테넥 트레이딩 LLC, 네트워크 기어스 LLC; 올 네트워킹 솔루션 LLC(All Network라고도 함), 샌 네트워크 LLC, 프로 네트워크 US Inc( Pro Network US Inc), Jms 텍 LLC(Jms Tek LLC), 리뉴스 이큅먼트 LLCD, 프로 십 US LLC. 

뉴저지 : 프로 네트워크 LLC(Pro Network LLC), 이지 네트워크 LLC(Easy 네트워크 LLC), 에이스 네투스 LLC, 마이 네트워크 딜러 LLC, 1701 도랄 LLC, 팀 테크 글로벌 LLC.

아마존 매장 : 알버스 무역 허브, 이지네트워크US, 겟 베터 트레이드 허브, 메르카딜, 네테크 솔루션, 넷코 LLC, NFD 트레이딩 LLC, 팜 네트워크 솔루션, 리뉴스 이쉽, 서브아투르스, 스마트 네트워크, SOS 테크 트레이드, 타깃-솔루션, 팀테크 글로벌, 트레이드오리진US.

이베이 매장 : 코넥트우스, 퓨처네크니즈,겟베터트레이드,겟온트레이드,메이테크트레이딩llc,네테크솔루션, 넷코,nfd트레이딩,스마트네트워크usa,테넥트레이딩llc.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