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라이프 / 비즈니스|경제 / 의료|의학

휴먼아이티솔루션, 치매 예방 위한 VR 인지재활시스템 ‘티온’ 출시

2018.05.09 편집부  |  CIO KR
휴먼아이티솔루션이 노인 치매문제 해결을 위해 치매 예방과 재활운동을 목적으로 ‘모션센서를 이용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Tion)’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0여년 간 시니어 운동기기를 연구하고 개발해온 휴먼아이티솔루션은 치매 예방과 재활운동을 위한 VR(가상현실) 기반 인지재활시스템 티온을 개발해 호남대 산학협력단과 협조해 만성기 뇌졸중 환자, 65세 이상 치매환자의 사용성 평가 검증까지 완료했다.



4월 7일과 14일 광양과 진주에서 개최된 ‘2018년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행사’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연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전남 22개 시·군 노인회 관계자 시연회를 통한 수요 조사를 진행하여 제품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은 총 14종의 시지각 평가도구와 일상 훈련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적 자극을 통한 인지 능력을 회복시키고 일상 생활에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을 증진시킨다. 치매 예방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뇌 손상 및 뇌 질환 환자까지 행동 능력을 강화시키고 이해 능력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휴먼아이티솔루션 최봉두 대표는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과 ‘일상 생활을 VR로 구성한 콘텐츠로 인지재활 치료 효과를 높여 치매환자의 일상 생활 복귀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고 앞으로도 치매 등의 시니어 건강을 위한 VR콘텐츠 제품 기획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먼아이티솔루션은 가상현실 기반의 티온 출시를 기점으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게이트볼과 활동력을 증진시키는 모션 게임 청실홍실3, 시니어 전용 VR 라이드(Ride)를 전국의 노인 복지관과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