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라이프 / 애플리케이션 / 이직|채용

실리콘 밸리 아니다··· 미국 내 우수 개발자들이 소재한 지역 1위는?

2017.07.27 Paul Krill  |  InfoWorld
어느 지역에 최고의 개발자들이 모여 있을지 추정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은 아마 미국의 실리콘밸리일 것이다. 그러나 해커랭크(HackerRank)에 따르면 워싱턴 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코딩 역량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커랭크가 자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워싱턴 주에 고도로 숙련된 개발자들이 가장 밀집돼 있었다. 미국 지역을 조사한 이번 연구에서 개발자 집중도가 두번째로 높은 지역은 와이오밍 주였으며 캘리포니아는 3위에서 찾아볼수 있었다.

단 캘리포니아는 해커랭크의 테스트 플랫폼에서 비중이 높은 알고리즘 뿐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골고루 상위에 올랐다.

해커랭크 CEO 비벡 라비산카르는 "워싱턴 주가 캘리포니아를 넘어선 점은 분명 주목할 만하다. 실제로 시애틀과 같은 곳은 첨단 기술 업계에서도 유독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기업의 본거지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해커랭크는 알고리즘, 함수 프로그래밍, 수학, 데이터 구조, 루비, C++, 파이썬 및 자바 등 8개 영역의 테스트 결과를 조사했다. 테스트 기준은 각 영역에 따라 다르다. 이번 결과는 2015과 2016년에 제출된 코딩에 대한 조사를 통해 도출됐다. 분석에는 약 45만 명의 개발자 데이터가 활용됐다. 주별 순위는 다음과 같다.

 워싱턴
 와이오밍
 캘리포니아
 뉴 멕시코
 위스콘신
 사우스 다코타
 네바다
 뉴욕
 코네티컷
 버지니아

8개의 각 영역에서 수위를 차지한 지역은 아래와 같다.

 알고리즘 : 와이오밍
 자바 : 오레곤
 함수 프로그래밍 : 워싱턴 DC
 파이썬 : 하와이
 자료 구조 : 와이오밍
 C ++ : 루이지애나
 루비 : 와이오밍
 수학 : 오클라호마

해커랭크 측은 이 밖에 하와이, 콜로라도, 버지니아 및 네바다 지역의 성장에 주목할 만하며, 이전에는 캘리포니아에 크게 집중됐었다고 전했다.

라비산카르는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원격지에서 근무할 수 있는 직업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 러스트 벨트에서 동부 해안에 이르기까지 전국 곳곳에 숙련된 개발자들이 본포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행커랭크의 보고서는 회사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