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AR|VR / IoT / SNS / 디지털 디바이스 / 라이프 / 마케팅 / 신기술|미래 / 의료|의학

마케팅과 사회를 바꿀 기술 동향 한자리에··· SXSW 2017 개최

2017.03.14 Jason Davey  |  CMO
오길비호주의 디지털 총괄이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의 30주년을 돌아보며 올해 어떤 새로운 기술이 선보이는지 소개했다.

IT와 영화음악을 아우르는 세계 최대 창조산업 축제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

이 행사는 8일 동안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며 마케팅, 기술, 영화, 예술, 의료산업과 관련한 전망이 소개되며 300개가 넘는 소규모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수의 신생벤처가 이 행사에서 처음 서비스를 선보인 것으로도 유명하며 트위터도 그중 하나였다. 당시에서는 트위터가 대통령의 일상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 되리라고는 예측하지 못했다.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이 텍사스 오스틴에 모여 다양한 기조연설자의 이야기를 듣고 세션, 워크숍, 전시에 참석한다. 모두 축제 분위기에 있다.
 
이 행사의 세션은 매우 다양하고 흥미로우며, 관심가는 세션에 모두 참석할 수는 없기 때문에 FOMO에 관한 감각이 필요하다. 세션마다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각 세션의 참석자는 나이, 국적, 성격, 머리 색깔이 다양하게 섞여 있다. 이들은 영화 제작자, 예술가, 뮤지션, 임원, 개발자 등이다.

SXSW의 첫날에는 스마트시티, 머신러닝, 알고리즘 산업 디자인 등을 주제로 한 세션이 있다. 연사는 에어비앤비, 핀터레스트, 버라이즌, IBM, 내쇼널지오그래픽, MIT 미디어랩 소속 전문가들과 애틀랜타 시장이다.

마케터의 주요 테마가 부상하고 있다는 사실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흥미로운 점은 개별 기술이나 반짝 주목받는 최신 기술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들은 마케팅뿐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트렌드며 더 나아가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를 변화시킬 것이다. 

인공지능, 자율 주행 차량, 가상현실, 첨단 무선 연결성, 스마트 사물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변화를 예상하고 따르는 기업은 브랜드, 제품, 생활 방식에서 확실한 이득을 얻게 될 것이다. 또한 협업은 더 빠른 발전을 위한 미래 기술로서 기업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 것이다. 

변화를 이해하고 실험하기 시작하는 기업에는 기회가 많지만 뒤처져 따라오는 기업은 사라질 위기에 처할 것이다. 이 행사에서 나타나는 발전의 규모와 속도를 보게 되면 미래가 가져갈 수 있는 것, 또는 적어도 반드시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