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SNS / 라이프 / 마케팅 / 소프트스킬

CIO 퍼스널 브랜드에 해가 되는 5가지 행동

2019.06.26 Laurie Clarke  |  CIO UK
소셜 미디어의 인플루언서와 유명 유튜버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요즘 같은 때에는 퍼스널 브랜드 구축이 현대 생활의 중요한 측면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러나 특정 조직에 속해 있는 직원이 이러한 활동을 병행할 때 자신의 행동이 회사 브랜드 이미지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조심해야 한다. 
 
ⓒGetty Images Bank

특히 C-레벨 임원은 퍼스널 브랜드뿐 아니라 회사 브랜드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지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 퍼스널 브랜드에 어떻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그 영향이 당신의 비즈니스로 어떻게 전달되는지를 알아보자.

1. 소셜 미디어 활동 : 선동적인 콘텐츠
CIO의 행동이 드러나는 가장 대중적인 영역 중 하나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특히 일반적으로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같은 방송 접근 방식을 선호하는 미디어 형태의 사이트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볼 때, 소셜 네트워크 자체가 범죄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다. 민감한 정보(예 : 사회적 또는 정치적 문제에 대한 의견)를 공유할지는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이때 CIO는 자신이 의견이 회사의 방침과 일치하는지를 생각해 봐야 한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문제를 다루는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공유하면 어떤 사람들은 소외된다고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동시에 특정 문제를 다루는 브랜드에 대해서는 CIO가 잘 대응하며 가치 주도 브랜드 전략을 높일 수 있다.

2. 일관성 없는 태도
산만한 메시지와 헷갈리는 성격은 브랜드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모든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이는 CIO의 행동에도 직접 영향을 미쳐야 한다. 즉, 온라인에 존재하는 동일 인물은 네트워킹 행사나 비즈니스 미팅에서 앞뒤가 다른 행동으로 비치며 이미지가 급속히 손상될 수 있다.

일관성은 콘텐츠뿐 아니라 ‘톤&매너’를 포함한다
.
3. 지나친 자기 자랑
뻔뻔한 자기 자랑이나 오만한 행동은 퍼스널 브랜드에 해로울 수 있다. 이런 종류의 행동은 가식적이고 정직하지 못해 사람들을 완전히 돌아서게 할 것이다.

4. 전문성 결여
전문성 부족은 CIO 자신과 회사 브랜드 모두에 커다란 피해를 줄 수 있다. 전문가가 아닌 것으로 보이는 행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알코올, 음담패설이나 부적절한 말 또는 과격한 행동이나 반대를 위한 반대 등을 나타내는 경향이 있다.

소문은 빠르게 퍼져 특정 상황에서의 행동이 더 중요한 사람에게 더 빠르게 되돌아갈 수 있음을 기억하라.
 
5. 방향성 부재
퍼스널 브랜드로 누구를 공략할지 생각해 보라. 모든 사람에게 다가가 모든 콘텐츠를 전달하려는 시도는 신뢰를 잃는 확실한 방법일 수 있다. 내가 어느 분야를 공략할지 틈새시장을 정해 거기에 충실하며 관련 콘텐츠를 찾아 링크드인과 트위터 같은 플랫폼에서 관련 네트워크를 만드는 데 활용하라.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