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로봇|자동화 / 애플리케이션

비주얼캠프, 웹 플랫폼 형태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

2018.08.29 편집부  |  CIO KR
비주얼캠프(www.visual.camp)가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의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트루 게이즈(True Gaz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망기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비주얼캠프가 이번에 출시하는 ‘트루 게이즈’에 대해 VR 환경에서의 시선 추적 실험설계에서부터 실험관리, 분석, 결과도출에 이르기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분석 소프트웨어라고 설명했다.



트루 게이즈는 웹 플랫폼 기반 서비스로 시선 추적 실험 진행 시 발생하는 여러 이슈에 대하여 즉각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기존의 복잡했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설치 프로세스를 진행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시선추적(Eye-tracking)을 활용한 시선 분석 기법은 신경과학 및 행동과학과 같은 다양한 인지 연구 분야에서 오랫동안 사용돼 온 연구방법이다. 특히, 시선데이터는 피 실험자의 흥미와 의도를 분석하는데 중요한 데이터로 여겨져 왔다.

최근 각종 상품 및 서비스의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 광고 구성 및 위치의 효율성 테스트, 매장 마케팅 전략 수립, 의료인 수술 훈련, 산업 현장 및 재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선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트루 게이즈 솔루션이 활용될 수 있는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비주얼캠프는 트루 게이즈의 확대 보급을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마켓을 열러 갈 총판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이번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유럽 등 주요 국가로의 유통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최상의 분석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VR기반에서 더욱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모바일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도 해당 기술을 접목시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주얼캠프는 이번 출시를 앞두고 이미 2018년 5월 중국의 칭화대 TUS-VR과 중국 내 판매 대행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