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검색|인터넷 / 보안

크롬 브라우저 'your connection is not private' 오류 해결법

2018.06.27 Sean Bradley  |  PC Advisor
크롬에서 ‘Your connection is not private’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원인이 여러 가지 중 하나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흔한 경우를 기준으로 해결책을 정리했다.



이 오류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SSL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브라우저가 특정 SSL 인증서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때 나타난다. SSL은 컴퓨터와 연결하려는 서버간에 앞뒤로 이동할 때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이다. 서버 측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개인 사용자가 해결하기 어려우며 대체로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서버 측 문제가 아닐 경우 개인 PC에서 취할 수 있는 조치는 다음과 같다.

컴퓨터의 날짜 및 시간 확인
첫 번째 해결 방법은 컴퓨터에서 날짜와 시간을 다시 확인하는 것이다. 어떤 이유에서든 시간 정보가 올바르지 않으면 크롬은 컴퓨터와 서버 간의 날짜와 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SSL 인증서를 확인할 수 없다. 가장 먼저 확인해볼 만한 원인이다.

바이러스 백신 및 방화벽 확인
다음으로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은 바이러스 백신을 잘 살펴 보는 것다. 이들이 SSL 인증서나 연결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바이러스 백신 옵션으로 들어가서 https 검사 기능을 해제하는 것이다. 이 옵션이 없는 경우 일시적으로 바이러스 백신을 비활성화한 후 링크를 다시 연결해본다. 제대로 작동한다면 백신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오류 메시지를 무시하기
오류를 무시하고 보안되지 않은 연결로 웹 사이트로 직접 진행할 수 있다. 연결하려는 웹 사이트를 100 % 신뢰할 수 있는 경우라면 진행해도 무방하다. 주로 인증서를 갱신하지 않은 기업 내 사이트에 접속할 때 흔히 취할 수 있는 조치다.

만약 크롬이 이 오류를 앞으로도 무시하기를 원한다면 해당 사이트로의 .exe 파일 링크를 추가하면 된다. 바탕화면에서 크롬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으로 이동한다. ‘Target’이라는 상자에 스페이스를 추가하고 ‘ignore-certificate-errors-‘라는 메시지를 아래 화면과 같이 입력한다. 이렇게 하면 인증서 상태에 관계 없이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