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검색|인터넷 / 애플리케이션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③ | 애널리틱스 및 웹 정보 수집 부문

2020.02.12 James A. Martin  |  Computerworld
적절한 도구가 생산성으로 이어진다. 아래의 크롬 익스텐션은 이메일 커스터마이징에서 일정 업무, 개인 정보 보호에 이르기까지 직장인들의 업무 생활을 한층 쾌적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는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다재다능한 크로스 플랫폼으로서의 면모까지 갖추고 있다. 넷 애플리케이션 조사에서 2020년 1월 기준 66.9%의 미국 내 점유율을 기록하는 점이 이를 반영한다. 

크롬 브라우저를 한층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는 익스텐션이다. 익스텐션 모니터에 따르면 2019년 8월 기준 크롬 익스텐션의 수는 18만 8,000개에 이른다. (참고로 새롭게 개정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도 크롬 익스텐션을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들로부터 별 4개 이상을 받은 비즈니스 친화적 크롬 익스텐션을 정리했다. 

->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① | 생산성과 이메일 부문
->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② | 프라이버시와 보안 부문
-> 업무용 크롬 익스텐션 라운드업 ③ | 애널리틱스 및 웹 정보 수집 부문

쳇봇(Checkbot)

평가 : 5스타
현 사용자 수 : 3만 3,000명 이상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와 SEO 담당자는 속도, 보안, 리디렉션, CSS 오류, 링크 끊기 등과 같이 검색 엔진 순위를 떨어 뜨릴 수 있는 문제를 확인해야 한다. 웹 사이트를 크롤링하는 도구인 쳇봇은 바로 이러한 업무를 도와주는 도구다. 무료 버전에 대부분의 웹 사이트 상태를 확인하기에 충분한 기능을 갖췄다. 유료 버전은 최대 1만 개의 웹 사이트를 크롤링하고 조사 결과를 PDF 보고서로 생성한다. 이용 요금은 연간 결제 시 월 10달러다. 

버즈스모(BuzzSumo)

평가 : 4스타
현 사용자 수 : 2만 3,000명 이상


온라인 또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가 이용할 수 있는 분석 도구는 다양하다. 버즈스모는 그중에서도 모든 웹 페이지의 실시간 소셜 미디어 공유 상황을 빠르고 쉽게 볼 수 있게 해준다. 자신의 사이트는 물론 경쟁 업체의 사이트 결과도 볼 수 있다. 크롤링된 페이지를 대상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및 기타 소셜 공유 수를 한눈에 보여준다. 트위터에서 공유한 사람, 수신된 백 링크 등에 대한 정보도 나타난다. 그러나 모든 기능을 이용하려면 꽤 비싼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연 단위를 기준으로 월 79달러부터 시작한다. 

세이브 투 포켓(Save to Pocket)

평가 : 4스타
현 사용자 수 : 260만 명 이상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관련해 온라인 리서치를 하는 경우 유용하다. 세이브 투 포켓을 이용해 기사를 읽고 클리핑하는 대신 쉽게 포켓 계정에 저장에 보관하고 읽을 수 있다. 이용하는 방법도 쉽다. 기사의 링크를 오른쪽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세이브 투 포켓’을 선택하면 된다. 앞선 기능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연간 45달러인 프리미엄 요금제이를 이용하면 전체 텍스트 검색과 같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리더 뷰(Reader View)

평가 : 5스타
현 사용자 수 : 12만 7,000명 이상


애플 사파리나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웹 사이트를 읽기 모드로 전환해 읽을 수 있다. 크롬에는 이 기능이 없지만 리더 뷰를 이용하면 된다. 웹 사이트를 텍스트와 이미지로 분리해 읽기에 적합하게 바꿔준다. 크롬 메뉴에서 리더 뷰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종 광고와 소셜 미디어 공유 버튼, 기타 잡다한 것들이 사라진다. 글꼴 크기를 빠르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이미지나 볼륨을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더 뷰 적용 전후

세션 버디(Session Buddy)
 
평가 : 5스타
현 사용자 수 : 87만 7,000명 이상


온라인 리서치를 하다보면 탭이 순식간에 늘어나며 메모리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 쉽다. 세션 버디는 열려 있는 모드 탭을 하나의 브라우저 창에서 목록으로 볼 수 있게 해준다. 리스트에서 세션을 닫거나 저장할 수도 있다.현재 세션도 자동으로 저장된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린트 프렌들리 & PDF(Print Friendly & PDF)

평가 : 4스타
현 사용자 수 : 77만 4,000명 이상


웹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인쇄하거나 저장해야 하는 경우 ‘프린트 프렌들리 & PDF’가 유용하다. 웹 페이지를 인쇄하거나 PDF로 변환하기 전에 글꼴 및 이미지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광고나 여타 이미지 블록을 삭제할 수도 있다. 단 웹 콘텐츠에 그래픽 요소가 많다면 콘텐츠까지 삭제되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의 경우 이 무료 익스텐션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다. 

어썸 스크린샷(Awesome Screenshot)

평가 : 4.5스타
현 사용자 수 : 180만 명 이상


어썸 스크린샷은 쾌적하게 웹 사이트 화면을 캡처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다. 보이는 영역 뿐 아니라 전체 페이지를 스크롤해 캡처할 수 있으며, 화살표나 텍스트 상자를 추가하는 등의 기능도 추가로 수행할 수 있게 한다. 무료 요금제를 사용해도 스크린 샷을 컴퓨터나 구글 드라이브에서 저장할 수 있으며, 동영상 또한 최대 30초까지 캡처할 수 있다. 사용자당 월 2달러의 유료 요금제를 이용하면 화면 동영상 캡처를 시간 제한 없이 수행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