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How To / 검색|인터넷 / 마케팅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초보 마케터를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법 17선

2019.07.26 Techworld Staff  |  Techworld

구글 애널리틱스는 소비자 행동에 관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의미 있고 실용적인 데이터로 전환하기는 어렵다. 

분석 툴에 익숙해지기는 쉽지 않다. 구글이 최근 사용자 친화적인 내부 검색 기능을 만들었지만, 이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많은 팁과 트릭이 필요하다. 구글은 소비자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구글 애널리틱스 팁 목록을 작성했다. 

구글 애널리틱스 도움말 및 유용한 정보를 소개한다.  

1. 빠른 접근 위한 즐겨 찾기 목록 만들기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하면 왼쪽 상단의 구글 애널리틱스 로고 옆에 드롭다운 메뉴가 표시된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계정 목록이 표시된다. 여기에는 다른 웹 사이트 및 모바일 사이트가 포함될 수 있다. 각 이름 옆에는 별표가 있다. 계정을 즐겨 찾기로 만들려면 별을 클릭하면 목록에 추가된다. 이렇게 하면 빠르게 GA에서 일부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경우 쉽게 만들 수 있다.

2. 구글에서 추가 통계 자료 수집
 

구글에서 자습서, 블로그, 추가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검색 창에 주제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도움말 검색' 아래에 추천 기사가 나타난다.

3. 서치 콘솔 사용


구글 서치 콘솔을 구글 웹 로그 분석에 통합한 경우 일부 사용자 검색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서치 콘솔은 구글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에 어떤 용어가 포함되었는지와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해당 용어에 대해 차지한 순위를 강조 표시한다. 

다음 순서대로 해보라. '획득(Acquisition)', '서치 콘솔(Search Console)', '쿼리(Queries)'를 차례로 선택한다.

4. 사용 중인 모바일 기기 정확히 알아내기
 
잠재 고객이 당신의 사이트를 방문할 때 해당 고객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가 무엇인지 파악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라. 

'잠재 고객'으로 이동한 다음 '모바일'로 이동하고 '기기'를 선택하라. 

5. 소비자 추적
소비자가 웹 사이트에 들어와서 나갈 때까지 취한 경로를 모니터링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행동(behavior)'으로 간 다음 '사이트 콘텐츠'를 클릭하고 마지막으로 '콘텐츠 드릴 다운'으로 이동하라.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방문율(entrance rate)은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의 양을 나타낸다. 이탈률(bounce rate)과 종료율(exit rate)은 비슷하지만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차이가 있다. 이탈률이란 사이트에서 한 페이지 만 방문한 사용자를 말한다. 따라서 한 번 사이트에 방문해 해당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는 방문하지 않는다. 종료율은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를 떠나기 전에 다른 페이지를 방문했을 수도 있다. 

6. 맞춤 알림 생성
 
이탈률 증가, 페이지 뷰 변경, 기타 주요 측정 항목에 관해 이메일 알림을 받아 보라. 방법은 다음과 같다.

'보고'로 이동한 다음 '정보 이벤트'로 이동하라. 그런 다음 나열된 기간 중 하나를 선택하고 '맞춤 알림 만들기'를 선택하라. 여기에서 경고 조건을 만들 수 있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