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무료 오픈소스 툴 '핸드브레이크'로 동영상 용량 조절하기

2018.05.25 Sean Bradley  |  PC Advisor
콘텐츠를 생성할 때 동영상의 크기가 관건인 경우가 있다. 윈도우, 맥, 리눅스를 비롯한 여러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픈소스 인코더 핸드브레이크(Handbrake)를 통해 동영상 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살펴본다.



먼저 핸드브레이드 웹 사이트를 방문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이를 설치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핸드브레이크를 열고 왼쪽 상단의 소스 선택 아래에 있는 '파일'버튼을 클릭한다.

다음으로는 변환된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설정한다. 오른쪽 하단의 '찾아보기'를 눌러 이 위치를 바꿀 수 있다.



'Dimensions' 탭을 선택하면 변환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Video' 탭에서는 동영상의 품질을 변경할 수 있다. 동영상 코덱도 이곳에서 변경할 수 있다. 프로그램 상단의 표시 줄에있는 미리보기 단추를 사용하여 비디오 출력이 어떤 모양인지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화질과 용량을 서로 타협할 수 있다.



선택한 설정으로 비디오를 내보내려면 윈도우 상단의 '인코딩 시작'버튼을 누른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이전에 선택한 폴더에서 변환된 파일을 찾을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