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무료 앱으로 안드로이드 중복 파일 제거하기

2018.05.10 Martyn Casserly  |  PC Advisor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필요 없는 파일이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현상이 심화된다. 성능을 느리게 하는 요인이기도 하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중 하는 각종 멀티미디어 파일을 비롯해 다양하 중복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수행하는 방법을 정리했다.

중복 파일 삭제하기
'도플갱어' 파일을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파일 관리자 프로그램(일반적으로 파일 관리자)을 실행해 목록을 스크롤하는 것이다. 중복된 파일을 선택해 삭제를 선택하면 된다. 중복된 사진이 흔하게 존재하는 사진 저장 폴더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대다수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수많은 파일이 존재하며 일일이 사람 손으로 확인해 삭제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앱들이 있다. 몇 가지 앱이 있지만 무료이며 안정적이라는 점에서 'Duplicate Files Fixer'를 추천한다.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일단 기기를 백업한느 것이 좋다. 그 다음 'Duplicate Files Fixer'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연다. 처음 실행시키는 빠른 가이드가 등장해 사용하는 법을 안내한다. 안내 작업이 끝나면 하단에 있는 'Let's Start'옵션을 누른다.

중복 된 사진을 제거하려면 앱에서 사진, 미디어 및 파일에 액세스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해야한다. 'Got It'을 탭하면 인터페이스의 주요 부분으로 이동한다.

이후 화면에서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볼 수 있다. 오디오, 비디오, 그림 또는 문서와 같은 개별 미디어를 선택할 수 있다. 하단에는 모든 유형을 포괄하는 전체 중복 파일 스캔 옵션이 존재하다

선택을 마쳤으면 화면 하단의 'Scan Now' 옵션을 누른다. 검사가 완료되면 중복 파일 목록이 나타난다. 화면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개별 파일 유형별로 볼 수 있다. 각 중복 파일은 원본 파일과 함께 표시되며 중복 파일만 선택되어 있다. 간단히 눈으로 확인해 잘못 선택된 파일은 없는지 확인하면 된다.

'Delete Now'를 탭하면 재확인 화면이 뜨며, 결정을 내리면 삭제 작업이 진행된다. 그 다음에는 얼마나 많은 공각이 절약됐는지 알려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