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소비자IT

아이폰 8 시리즈를 기다릴 만한 5가지 이유

2018.04.16 Susie Ochs  |  Macworld
이제는 많은 사용자가 쓰고 있는 아이폰 X, 그러나 아직도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애플이 내놓을 조금 더 저렴한 아이폰으로 눈을 돌려보자. 홈 버튼도 있고 손에 잡히는 베젤에 페이스ID 대신 익숙한 터치ID를 사용하고, LCD 화면 크기도 예전과 같다. 그러나 외관이 변하지 않았다고 기능까지 과거에 머물러 있지는 않다.

4.7인치 아이폰 8은 64GB에 699달러 가격이고, 5.5인치 아이폰 7s는 64GB에 799달러다. 둘 다 256GB 제품도 있다.


아이폰 8 : 아이폰 7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는 이전 세대 아이폰과 크기와 모양이 같다. 그러나 알루미늄 대신 과거 아이폰 4를 연상하게 하는 유리 소재를 채택했다.

유리라니, 떨어뜨렸을 때 깨질 확률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 애플의 필 쉴러는 스마트폰에서 사용된 유리 중 가장 내구성이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도형 충전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8 시리즈는 기존의 치(Qi) 유도 충전 액세서리를 지원한다. 실러는 치 충전은 가정, 사무실, 자동차, 음식점, 가구 등 다양한 곳에서 통합된 표준이며 애플 스토어에서도 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물론 아직 충전이나 동기화에 쓰이는 라이트닝 포트가 있고, 기존의 라이트닝 액세서리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 잭은 사라졌다. 현재 이어폰 포트를 제공하는 제품은 아이폰 SE가 유일하다.

유도 충전은 이미 애플 워치에서 활용되는 기술이다. 무선 충전이기는 하지만 충전기 자체에는 전선이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놓는 것은 케이블에 연결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다.

아이폰 8 : 4가지 색상과 트루톤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폰 8 시리즈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프로덕트 레드, 골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골드와 실버 모델의 앞면은 흰색, 스페이스 그레이와 프로덕트 레드 모델의 앞면은 검은색이다.

레티나 LCD 디스플레이는 아이폰 8의 경우 1,334x750, 아이폰 8 플러스는 1,920x1,080 해상도를 제공한다. 특징은 아이패드 프로에서 선보였던 트루톤이다. 트루톤 기능은 페이스타임 카메라에 내장된 센서로 실내 주변 조명을 기준으로 해 디스플레이 색 온도를 조정한다.

아이폰 8 후면 카메라 : 아이폰 8은 하나, 아이폰 8 플러스는 2개
아이폰 8은 아이폰 7과 마찬가지로 후면 카메라가 1개다. 1,200만 화소, 넓은 동적 색상 범위가 특징이다. 아이폰 8 플러스는 f/1.8 조리개와 f/2.8 조리개 카메라 2개가 탑재됐다. 화소는 1,200만 화소로 같고, 인물 모드와 아이폰 7 플러스에서 선보였던 광학 줌을 지원하는데, 조금 더 돋보이는 것은 인물 모드 기능이다.

인물 모드 조명 : 아이폰 8 플러스의 차별화 요소


사람들은 항상 수많은 인물 사진을 찍는다. 아이폰 8 플러스에는 인물 사진이라는 베타 기능이 있다. 사진을 설정하고 인물 모드를 선택하면 카메라가 배경에서 피사체가 되는 인물의 뎁스 맵을 생성하고, 코, 이마, 광대뼈 등의 얼굴의 특징을 감지하고, 인물이 돋보이는 몇 가지 조명을 제공한다. 카메라 앱의 조명 효과는 화면에 바로 반영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사진 촬영 후 조명을 변경할 수도 있다.

아이폰 8 : 4K 영상과 증강 현실


아이폰 8은 60프레임으로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각 영상을 200만 개의 타일로 분할해 촬영 시 품질과 압축률을 극대화한다.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하는 것과 비슷한다. 초당 240프레임이라는 놀라운 속도로 1,080p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새로운 카메라는 iOS11의 증강 현실 기능을 지원한다. 공장에서 조정된 AR 성능을 통해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로 사용자의 움직임을 더 정확히 추적할 수 있다. 조명 기능은 AR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돼 아이폰 화면에 나타나는 가상 오브젝트가 실제 환경을 더 확실하게 전달한다.

AR 애플리케이션으로 현장에서 플레이어 통계를 확인하면서 메이저 리그 야구 경기를 보거나 밤하늘의 별자리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8의 A11 바이오닉 칩
아이폰 8에는 고성능 코어 2개, 효율성 코어 4개, 애플이 만든 최초의 GPU가 탑재된 6코어 A11 바이오닉 칩이 있다. GPU의 코어는 3개다.

새로운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는 저조도 환경에서 더 빨리 초점을 잡는다. 아이폰 8 시리즈에서는 멀티 광대역 노이즈 감소를 지원한다. 즉, 사물이 더 세밀하게 보이므로 사용자가 셔터를 누를 때 이미지를 처리하는 성능이 더 강화된 것이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