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LG전자, 30만원 대 다기능 밀스펙 스마트폰 ‘LG X4플러스’ 국내 출시

2018.01.19 편집부  |  CIO KR
LG전자가 차별화된 편의 기능들을 완성도 높게 담아낸 ‘LG X4플러스(X4+)’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이달 말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LG X4플러스는 30만 원대의 가격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됐던 편의 기능들을 대거 탑재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LG X4플러스는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를 적용한다. LG 페이는 스마트폰에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스마트폰 서비스다. 최근 신한카드와 롯데카드를 시작으로 온라인 결제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며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해, LG X4플러스 사용자는 하이파이 사운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즐길 수 있다. LG X4플러스는 디지털 음원 중 최고 수준인 32비트 192kHz까지 지원한다. 비트란 음원 정보를 저장하는 단위로 비트의 수가 높을수록 더욱 미세한 소리까지 표현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밖에도 ▲스마트폰을 쥐고 있는 손의 손가락을 지문 인식 버튼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셀카를 찍거나 화면을 캡처하는 ‘핑거 터치’ ▲데이터 걱정 없이 즐기는 FM 라디오 ▲셀카봉 없이도 7~8명까지 화면에 담을 수 있는 전면 광각 카메라 등 LG만의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LG전자는 이같은 편의 기능들을 강력한 내구성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담아냈다고 밝혔다. LG X4플러스는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Military Spec)’을 획득했다. 충격, 진동, 고온, 저온, 열충격, 습도 등 6개 부문에서 인증을 받았다.

제품 후면은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해 은은한 광택과 메탈의 견고함을 제공했으며, 색상은 모로칸 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 2종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