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온세미컨덕터, 국제전기차충전협회 ‘차린’ 가입

2018.01.08 편집부  |  CIO KR
온세미컨덕터가 국제전기차충전협회 ‘차린(CharIN, Charging Interface Initiative)’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차린은 전기차 충전시스템 표준을 확립하고, 전기차 충전시스템 발전에 필요한 요건을 정립하는 동시에, 제조업체들이 자사 제품에 충전시스템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인증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협회다.

온세미컨덕터는 전기차를 위한 모든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절연 게이트 양극형 트랜지스터(IGBT), 고전압 게이트 드라이버, 초접합(super junction) 정류기, 고전압 MOSFET, 고전압 DC-DC 컨버터, 그리고 실리콘 카바이드(SiC)와 갈륨 질화물(GaN) 소재의 와이드밴드갭(Wide Band Gap) 반도체 디바이스 등을 포함한 차량 인증 전력관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실리콘 개발 외에도 고출력 모듈, 단일 및 양면 냉각, 양면 직접 냉각 패키지와 같은 고급 패키징 기술에 대한 투자도 진행중이다. 이와 더불어, 온세미컨덕터는 센싱은 물론, 통신 및 아날로그 솔루션과 같이 현재 및 미래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갖추고 있다.

온세미컨덕터의 전력변환 및 모터제어 솔루션 담당 수석 매니저인 알리 후세인은 “온세미컨덕터의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차린 생태계에 적극 참여할 뿐 아니라, 콤바인드 충전 시스템(CCS) 표준 개발을 위해 타 업계 전문업체들과 협력해 전기차 충전 인프라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이브리드 차량과 전기차의 전력밀도 및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차세대 반도체 소재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는 가운데, 온세미컨덕터의 1200V 실리콘 카바이드 전력 디바이스와 650V 갈륨 질화물 전력 디바이스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무게는 최소화 하면서 전력밀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차린 회장 클라스 브랙클로는 “온세미컨덕터의 전력, 통신 및 아날로그 실리콘 제품 등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와 시스템 설계 전문성, 그리고 자동차 및 산업용 시장 내 여러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은 이미 탄탄하게 자리 잡은 차린 회원 및 파트너 생태계를 보완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