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소비자IT

픽셀 2 XL 스크린 결함 논란 따라잡기

2017.10.26 Henry Burrell  |  PC Advisor
구글의 픽셀 2 XL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다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구입을 미루거나 취소해야 할 문제일까?

5인치 버전인 픽셀 2와 달리 픽셀 2 XL의 6인치 스크린에 대한 소식이 여러 미디어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특정 시야각에서 파란 색조가 나타난다는 지적과 함께 특정 아이콘의 픽셀 2 XL의 pOLED 디스플레이에 자국을 남기는 번인 현상이 보인다는 불만 등이다.

청색 경향성
먼저 PC 어드바이저는 픽셀 2 XL 리뷰에서 푸른색 색조 경향을 다음과 같이 보고한 바 있다. "픽셀 2 XL에는 시야각 문제가 있다. 기울여 측면에서 바라보면 흰색이 파란색으로 변한다. 많은 경우 알아차리가 어렵지만 메뉴나 웹 페이지에서 거슬릴 소지가 있다. 갤럭시 S8이나 픽셀 2에서는 없었던 현상이다."

이 스마트폰의 백색 화면은 회색이나 줄무늬 패턴으로 표기될 수도 있다. 다른 OLED 디스플레이에서는 없었던 왜곡이다. 불만의 핵심은 이 1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 스마트폰에서 허용될 수 없는 결함이라는 것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S 시리즈는 OLED 스크린에서 청색조 경향을 피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그러나 픽셀 2 XL의 패널을 제조한 기업은 LG 디스플레이다. 현재로서는 디스플레이 제조사가 색상값을 대중의 취향에 맞게 관리하지 못했고 결국 이 기함급 스마트폰이 문제를 가진 채 출하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유튜브에서 리뷰어로 활동하고 있는 에리카 그리핀은 자신의 영상에서 픽셀 2 XL 2개를 통해 이를 설명하고 있다. 영상의 5분 30초부터다.



IT 미디어 아스 테크니카는 소형 픽셀 2와의 화면 품질을 비교하며 차이를 제시하고 있다. 꽤 충격적인 비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번인
안드로이드 센트럴의 알렉스 도비는 트위터를 통해 그가 테스트한 기기 사진을 게재했다. 번인 현상으로 인해 내비게이션 바 흔적이 남아 있는 사진이었다.


이 문제는 광범위하게 보고됐다. 리뷰에 사용된 기기 다수가 비슷한 특성을 보이는 것으로 관측된다. 참고로 PC 어드바이저가 리뷰한 기기에서는 번인 현상이 아직 두드러지지 않았다. 추후 발생한다면 공유할 예정이다.

픽셀 2를 반품해야 할까?
구글은 픽셀 2 XL를 구글로부터 직접 구입한 경우 15일 이내에 반품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택배 구매의 경우 배송 시점으로부터 15일이다.

다른 판매처에서 구입했다면 해당 판매처의 반품 및 환불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개봉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반품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픽셀 2 XL를 반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단언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상황이 그리 좋아보이지 않는다는 말은 남길 수 있다. 비싼 가격의 기함격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저가 스마트폰에서나 나타날 법한 디스플레이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