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보안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가격, 사무용 SW, 배터리 수명…' 기업용 태블릿 구매 가이드

2018.06.15 Computerworld UK Staff   |  Computerworld UK
기업 사용자에게 적합한 태블릿을 알아보자.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공간에서 일하는 직장인이 늘면서 태블릿이 점점 유용해지고 있다. 현재 시장에는 많은 제조사가 여러 제품을 내놓아 소비자에게는 선택지가 다양해졌으며 어느 것이 가장 적합한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기업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태블릿 안내서가 도움이 된다.

1. 가격


아이패드는 일단 비싼 가격표가 눈에 띈다. 최신 아이패드(2018)는 선택 사양에 따라 319~409파운드의 가격이 책정된다. 좀 더 강력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두 가지 크기(12.9인치나 10.5인치)로 제공되는 아이패드 프로를 619파운드에서 1,119파운드 사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어쨌든 아이패드는 비싸다.

휴대전화 데이터를 위한 키보드, 케이스 또는 SIM 카드의 스냅을 원한다면 비용을 더 내야 한다.

좀더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면, 또 다른 옵션은 서피스 프로(2017)다. 약 800파운드 정도다. 또한 코어 i7-7660U 프로세서, 16GB 램, 512GB 삼성 KUS040202M SSD가 장착돼 이 컴퓨터는 인상적이다.

서피스 프로 4도 생각해 볼 만 하다. 정확히 이 제품은 최신 것은 아니지만 매우 강력하고 가격도 750파운드로 싼 편은 아니다.

예산이 그다지 늘어나지 않는다면 츄위 서북 미니(Chuwi SurBook Mini), 츄위 Hi13, 샤오미 미 패드 3 모두 훌륭한 옵션이다. 가격은 130~300파운드다.

아마도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은 예산에 맞게 구입하기에 좋다. 어떤 버전이냐에 따라 가격은 44.99~179.99파운드다.

2. 사무용 소프트웨어


업무에 가장 적합한 태블릿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는 컴퓨터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동안 작업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다.

애플의 아이패드 제품군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호환되지만 아이워크(iWork)라는 자체 오피스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는 페이지(워드), 넘버스(엑셀), 키노트(파워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2017년 모든 애플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이기 때문에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 태블릿은 좋은 생각처럼 보일 것이다. 모든 마이크로소프트 태블릿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사전 설치되어 있다. 직장에서 오피스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구글 문서 도구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구글 문서도구는 클라우드의 편리함과 공동 작업을 촉진하는 방식 때문에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따라서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면 구글 문서도구만 사용해야 한다.

3. 배터리 수명


사용자가 모든 태블릿을 테스트할 수 없었기 때문에 제조사의 말을 신뢰하게 된다. 주목해야 할 점은 주 전원 공급 장치에서 떼어 놓을 때 배터리 수명이다. 설명서에서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를 위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때 9시간의 웹 서핑 수치를 기록하며 꽤 강력한 배터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서피스 프로와 서피스 프로 류에서 9~10시간의 비디오 재생 기능을 갖춘 장치와 비슷한 수치를 보였고 최고 범위 모델에서 최대 13.5시간을 제공한다고 주장했다.

삼성 갤럭시 탭 S3는 최대 12시간의 비디오 재생을 기대한다. 

츄위 Hi13의 경우 한 번의 완충으로 약 6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가격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다.

4. 데이터 보안 및 바이러스 방지


업무용으로 가장 적합한 기기를 결정하는 또 다른 주요 요소는 바로 보안이다. 이 점에서 애플은 아이패드의 두 가지 요소 인증 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다. 아이패드는 파일에 접근할 때 허용되는 보안 레이어가 있다.

애플 태블릿에는 터치ID가 있다. 이 ID는 지문 인식 센서로 등록된 지문을 가진 사람만 태블릿에 접근할 수 있다. 물론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승인된 소프트웨어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는 애플 아이패드에서 사실상 알려지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은 완전히 면역성이 없으며 애플 OS 사용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바이러스를 접할 기회가 된다.

윈도우 태블릿을 구입할 생각이라면 방대한 양의 인터넷 바이러스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대한 양의 바이러스 백신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하지만 이 앱의 효과는 논쟁의 여지가 있다. 모바일 바이러스 백신이 작동하나?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용 최고의 바이러스 백신 앱 데이터 보안 및 바이러스 보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 데이터 보안 및 바이러스 보호 2’에서 좀더 자세하게 다룬다.

5. 데이터 보안 및 바이러스 보호 2


애플은 보안 분야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보호 기능은 우수하다. 윈도우 10에는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이 사전 설치되어 있으므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가 최소한 최악의 악성코드로부터 보호된다는 사실을 알면 안심할 수 있다. 추가 보호가 필요한 경우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추가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으며 추가로 비용을 지불하면 타사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구글 안드로이드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양한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옵션이 있지만 필수 또는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있다.

삼성은 매우 빠른 지문 센서인 ‘다기능 통합 지문 기술’을 구축함으로써 이러한 보호 기능을 뒷받침한다. 다시 말하지만 바이러스 백신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주요 쟁점은 기기와 데이터 도난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본 태블릿은 전혀 안전하지 않지만 특별히 취약한 태블릿도 없다.

6. 액세서리


아이패드는 일반적으로 액세서리에 대해 많이 지원하지 못했지만 2018 아이패드를 출시하면서 애플 펜슬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시작했다. 아이패드 프로 범위는 이것도 지원하며 약 89파운드로 선택할 수 있다. 키보드가 필요하다면 애플의 스마트 키보드를 약 150파운드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2017)에는 서피스 펜 스타일러스, 탈착식 키보드, 마우스, 장치 덮개,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도크를 포함하여 유용한 추가 선택 사양 장비가 인상적이다.

삼성 갤럭시 탭 S3는 책 표지 키보드인 89파운드에 판매한다.

태블릿 액세서리는 테스코(Tesco), 아고스(Argos), 존루이스(John Lewis), 커리스(Currys) 등 많은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