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라이프 / 소비자IT

어웨어, 공기 측정기에 ‘수면 리포트’ 기능 출시

2017.11.16 편집부  |  CIO KR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업체인 어웨어가 실내 공기 측정기 ‘어웨어’ 앱 내 ‘수면 리포트(Sleep Report)’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수면 리포트는 취침 시간 동안의 실내 공기 정보를 요약한 맞춤형 분석 보고서다. 사용자는 매일 아침 설정된 기상 시간에 수면 리포트를 받아 볼 수 있다. 수면 리포트는 앱 업데이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수면 리포트는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온도, 이산화탄소 정보를 비롯해 종합적인 어웨이 공기 점수 및 전일 대비 공기 점수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매일 업데이트되는 ‘어웨어 점수’를 통해 공기 질이 전날이나 전주에 비교해 좋아졌는지 혹은 나빠졌는지에 대해 비교해 볼 수 있고, 종합 인사이트를 통해 침실 공기가 얼마나 숙면 환경에 적합했는지 알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각자의 침실 환경에 맞는 개인화된 팁을 받아, 건강한 잠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 받을 수 있다.

어웨어 노범준 대표는 “온도와 이산화탄소는 수면 질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라며,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매일 발행되는 수면 리포트는 사용자들의 숙면을 돕고, 더욱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는 측정 센서를 통해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화학물질 ▲미세먼지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공기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측정된 데이터는 색상 인덱스 및 점수로 변환돼 어웨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