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디지털 디바이스 / 로봇|자동화 / 머신러닝|딥러닝 / 소비자IT

'인공지능 클라우드와 연결된 ' 6세대 아이보, 9월 공식 출시

2018.08.27 김달훈  |  CIO KR
‘개’는 어떤 사람에게 매우 특별한 존재일 수 있다. 누군가에게는 단순한 애완동물로 보이겠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반려동물 이상의 의미가 있는 가족일 수 있다. 소니가 1999년 1세대 강아지 로봇인 아이보를 처음 출시할 때, ‘개'를 선택한 것도 어쩌면 그런 이유가 있지 않을까? 소니가 9월 미국 시장에 다양한 신기술로 업그레이드 한 아이보 6세대 모델을 출시한다.

이번 아이보는 한정판으로 3년 동안 제공되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플랜, 아이보를 위한 재미있는 장난감, 개별적으로 번호가 부여된 기념 태그 세 가지로 구성된 올인원 번들 제품이다. 판매 예정 가격이 2,899달러로 만만치 않은 몸값을 가졌다는 점에서, 나름대로 기술적 진화가 꽤 있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기대를 하게 한다.


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눈,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제공하는 22개의 액추에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연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소니의 강아지 로봇 아이보. 9월 미국 시장에서 2,899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다.(사진 : https://www.sony.com)

새로 선보인 아이보는 인공지능 엔진과 고성능 이미지 센서를 결합해, 사람의 얼굴을 인식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들과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하면서, 주인을 기분 좋게 해 줄 수 있는 성격과 행동을 학습해 좀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가만히 주인을 앉아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주인을 찾아다니며 주인을 알아보고, 칭찬이나 미소 등을 감지하고 반응할 수 있다고 소니는 밝혔다.

아울러 표현력이 풍부하고 실용적인 강아지 로봇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센서와 액추에이터를 통합해 더욱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아이보의 몸에는 초소형 1축 및 2축 액추에이터가 모두 22개가 탑재되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또한 양쪽 눈에는 OLED 디스플레이를 깜박이는 눈꺼풀을 채용해, 다양하고 미세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소니 일렉트로닉스 북미의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 마이크 파설로는 “아이보는 주인과 정서적으로 연결하도록 설계된 독창적인 제품이다. 아이보의 매력 있는 개성, 개와 같은 행동, 가족과의 지능적 상호 작용 능력은 개인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아이보 (Aibo)를 미국에서 출시하는 것은 소니가 소비자를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삶을 풍요롭게 하는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더 큰 약속을 반영한다”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