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책상? PC? 토탈 업무 환경?··· 셈트렉스 스마트 데스크

2018.06.26 김달훈  |  CIO KR
기업의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좌우하는 변수는 다양하다. 사업 분야, 업무환경, 기업문화, 프로세스와 시스템 등 C 레벨에서는 고려해야 할 것들은 끝이 없다. 그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를 꼽으라면 일관되고 통일된 업무환경과 시스템이다. 

셈트렉스에서 선보인 스마트데스크는 말 그대로 스마트한 워크스테이션 데스크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소품 같지만, 조만간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데스크는 고성능 워크스테이션으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하드웨어 사양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책상을 하나로 만든 일체형 워크스테이션이다.


터치스크린 기능을 내장한 24인치 모니터 3개로 72인치에 해당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셈트렉스의 스마트 데스크. 인텔 8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16GB 램 등이 내장되어 있다. 휴대전화 무선 충전기와 문서 스캔용 카메라도 일체형으로 되어 있다. 책상 높이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출처 : www.cemtrex.com)

스마트데스크를 선택하면 사무실을 꾸미기 위해 책상, 워크스테이션 본체,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캐너 등을 개별적으로 갖출 필요가 없다. 특히 2~3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 듀얼이나 트리플 모니터가 필수적인 업무 환경에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다. 24인치 크기의 모니터 3개가 장착되어 있다.

각각의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직접 모니터 화면에서 원하는 메뉴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스타크(STRAK)라는 제스처 시스템을 채용해, 터치패드나 터치스크린에 손을 접촉하지 않고 손짓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타크 제스터로 창 관리, 스크롤, 확대 및 축소, 복사, 붙여넣기, 화면 캡처가 가능하다.

문서를 스캔할 일이 생긴다면 책상 위에 놓고 클릭만 하면 스캔 작업도 간단하게 끝낼 수 있다. 휴대전화를 올려놓으면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 기능, 전화기를 들지 않고 통화를 할 수 있는 전화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키보드와 트랙 보드는 모두 책상 윗면에 일체형으로 되어 있고, 싯 앤 스탠드(Sit and Stand) 책상이라 앉거나 서서 일하고 싶을 때 높이를 조절하면 된다.

프로세서는 8세대 인텔 코어 i7, 저장장치는 256GB의 SSD나 1TB의 하드디스크를 탑재할 수 있다. 메모리는 16GB 용량의 DDR4, 그래픽 프로세서는 엔비디아 쿼드로 P620 또는 P1000을 선택할 수 있다. 외부 인터페이스는 USB 3.1 포트가 A와 C 타입으로 각각 1개씩, 그리고 USB 2.0 포트가 1개 내장되어 있다. 네트워크는 유선으로 연결한다.

앞쪽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들어가 있고, 3.5mm 헤드폰 및 마이크 단자를 내장했다. 카메라는 화상 통화용으로 사용하는 500만 화소와 문서 스캔용인 1,300만 화소 카메라 모듈이 각각 장착되어 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프로가 제공된다. 가격은 3,999달러 또는 24개월 동안 매월 175달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